“대원동! 구해줘~ 홈즈” 취약계층 이사지원 서비스

오산시민신문 | 기사입력 2021/07/23 [12:12]

“대원동! 구해줘~ 홈즈” 취약계층 이사지원 서비스

오산시민신문 | 입력 : 2021/07/23 [12:12]

 오산시 대원동이 저소득 취약계층을 위한 이사 지원 서비스를 실시했다.                © 오산시민신문


오산시 대원동(동장 강래출)은 지난 22일 관내 취약계층 독거노인 이사 지원 서비스를 실시했다고 전했다.

 

이번 취약계층 이사지원 서비스는 같은 동네에 거주하는 한 명예사회복지공무원의 제보를 시작됐다.

 

대원동은 저소득 취약계층의 이사비용을 지원하는 ‘무한나르미’ 서비스를 연계, 찾아가는 보건복지팀과 명예사회복지공무원들이 함께 참여해 이사를 도왔다.

 

자원봉사에 참여한 명예사회복지공무원은 “오늘 더운 날씨 속에 땀을 한바가지 흘렸지만 깨끗한 주거환경으로 이사해 행복해하실 어르신을 생각하니 정말 기쁘다.”고 말했다.

 

강래출 대원동장은 “무더운 더위에 수고해주신 명예사회복지공무원과 봉사자 분들께 진심으로 감사하다”며 "앞으로도 대원동 관내 더 많은 지역자원을 발굴해 민관협력을 통한 다양한 서비스가 지원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대원동은 노인맞춤 돌봄서비스와 안부확인 일촌맺기 서비스를 통해 정기적인 안부확인과 가정방문이 이루어질 예정이며, 민간복지자원을 연계해 독거노인들에게 도움이 되는 복지서비스를 지원할 방침이다.

 

 

오산시민신문  master@osannews.net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주간베스트 TOP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