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천사 ‘청년 ㅇㅋ(오산 크리에이터)’ 오산시에 떴다

2021 예비문화도시 오산 청년 홍보대사 발대식

오산시민신문 | 기사입력 2021/10/07 [11:38]

문화천사 ‘청년 ㅇㅋ(오산 크리에이터)’ 오산시에 떴다

2021 예비문화도시 오산 청년 홍보대사 발대식

오산시민신문 | 입력 : 2021/10/07 [11:38]

 오산 크리에이터 홍보대사 1기. © 오산시민신문

 

오산시(시장 곽상욱)는 오산이음문화도시센터(센터장 유종대)가 한신대학교와 협력해 청년들이 오산문화도시를 주제로 다양한 아이디어를 창출하고 문화도시를 활성화하고자 지난 1일 ‘오산문화천사 청년ㅇㅋ(오산 크리에이터) 홍보대사 1기 발대식’을  한신대학교 늦봄관에서 개최했다고 전했다.

 

‘오산 크리에이터’란 코로나19로 교과과정 외에 대외활동을 못 하고 있는 청년들에게 전공역량으로 사회적 가치를 향상할 수 있는 기회를 마련하고 청년들의 아이디어를 통해 문화도시를 적극적으로 홍보하기 위해 오산이음문화센터와 한신대학교가 공동으로 기획·주관하는 프로그램이다.

 

‘오산 크리에이터’는 오산문화천사 멘티 과정을 이수하고, 오산문화행사 참여 및 오산문화 연계 프로그램 활동을 하며, 활동 결과물을 제작한다. 활동 기간은 올해 12월까지며 활동 수료 시 한신대학교가 인정하는 비교과 마일리지와 오산문화도시 행사 우선 참여 기회 및 문화 마일리지를 지급받는다.

 

‘오산 크리에이터’ 리더인 김솔지 학생은 “코로나19로 힘든 시기에 ‘오산 크리에이터’가 학생들에게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고 생각한다.”며 “리더들과 홍보대사들이 다같이 열심히 해서 좋은 성과를 거두었으면 좋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이어 유종대 센터장은 “오산시의 인적·문화적 재산을 바탕으로 오산시가 더 생동감 있고 살아있는 도시가 될 수 있도록 만드는 것이 목표.”고 전했다.

 

한편 오산시는 시민주도의 문화도시 확대를 위해 지역 내 대학교와 지속적으로 연계하고 학생들의 역량을 실제 프로젝트에 적용할 기회를 제공함으로 지역과 공공의 가치를 이해할 수 있는 윈-윈 프로그램을 추진하고 있다. 

 

 

오산시민신문  master@osannews.net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주간베스트 TOP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