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산시 ‘임산부의 날’ 임산부 배려 캠페인

오산시민신문 | 기사입력 2021/10/08 [13:00]

오산시 ‘임산부의 날’ 임산부 배려 캠페인

오산시민신문 | 입력 : 2021/10/08 [13:00]

 임신부의 날 홍보 포스터.   © 오산시민신문

 

오산시보건소(소장 고동훈)는 오는 10일 「제16회 임산부의 날」을 맞이해 8일부터 15일까지 지역주민을 대상으로 임산부 배려 캠페인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임산부의 날’을 맞아 임신·출산 친화적 환경 조성 및 생활 속 임산부 배려 실천을 통해 임신·출산에 대한 긍정적인 인식 확산에 기여하고자 마련됐다.

 

또한 오산시는 지역주민 대상으로 임산부 배려 수칙 및 모자보건사업 홍보를 6개동 행정복지센터와 관내 산후조리원과 연계해 더 많은 지역주민에게 임산부의 어려움에 대해 알리고, 임산부 배려 실천을 위한 사회 분위기 조성을 적극적으로 추진하고자 한다.

 

특히 코로나19의 장기화로 힘든 시기를 보내고 있을 임산부들을 위해 생애 초기 건강관리, 비대면 출산교실 등의 프로그램 참여를 독려하여, 임신·출산·육아에 대한 두려움을 없애고 건강출산 도시 오산 건설에 기여하고자 한다.

 

고동훈 오산시보건소장은 “이번 캠페인은 임산부의 어려움에 대해 공감하고 임산부 배려를 실천하는 사회 분위기 조성하는 데 큰 보탬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신혼부부 가정과 임산부가 걱정 없이 임신·출산할 수 있도록 모자보건 정책 사업 발굴 및 추진에도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오산시민신문  master@osannews.net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주간베스트 TOP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