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암초등학교, 인공지능 교실 구축 및 에듀테크 수업 공개

AI 교육실, 에듀테크 체험실 구축으로 인공지능 교육 환경 조성

오산시민신문 | 기사입력 2021/10/14 [10:38]

금암초등학교, 인공지능 교실 구축 및 에듀테크 수업 공개

AI 교육실, 에듀테크 체험실 구축으로 인공지능 교육 환경 조성

오산시민신문 | 입력 : 2021/10/14 [10:38]

 금암초등학교 공개수업 모습.   © 오산시민신문

 

오산 금암초등학교(교장 손주원)가 에듀테크 기반의 공간 혁신 사업을 추진하여 인공지능 중점 교육과정 및 에듀테크 활용 교육 프로그램 운영으로 미래 교육을 선도하고 있다.


지난 8일, 금암초등학교는 미래 교실 구축 설명회 및 AI 교육실에서 에듀테크 활용 수업 공개를 시행했다. 이날 행사에는 화성오산교육지원청, 오산교육지원센터, 오산시청, 오산메이커교육센터, 오산교육재단, 안민석 의원실 관계자들이 자리를 함께했다.


금암초등학교는 오산시 에듀테크 기반 미래학교 구축 사업(2020년~)에 선정되어 체험·놀이·배움 중심의 인공지능 교육 공간인 AI 교육실, 에듀테크 체험실을 올해 8월에 완공했다고 밝혔다.

 

AI 교육실에서는 인공지능 체험 프로그램부터 데이터 수집과 모델 훈련까지 학년별 학습 발달 단계에 적합한 활동으로 교과와 연계한 인공지능 융합 교육이 진행되고 있다. 또한 오산메이커교육센터와 연계한 찾아가는 인공지능, 소프트웨어 교실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이루어지고 있다.


이날 수업을 공개한 금암초 김경태 교사는 “새로운 교육 공간에서 공부하고 방과 후에는 학생들이 VR 기기, 드론을 자유롭게 체험해볼 수 있어 학생과 학부모들로부터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고 밝혔다.


손주원 교장은 “인공지능 중점 교육과정을 통해 창의력, 문제해결력을 신장하여 학생들이 미래를 선도해 나가기를 바라며, 미래 교실을 활용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더욱 발전시켜 나가겠다.”고 말했다.

 

 

오산시민신문  master@osannews.net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주간베스트 TOP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