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성오산교육지원청, 다양한 비대면 교육활동을 돕기 위한 메타버스 활용 교원 연수 실시

학교 및 학급 행사 진행을 돕기 위한‘게더타운’활용 연수

오산시민신문 | 기사입력 2021/10/20 [09:05]

화성오산교육지원청, 다양한 비대면 교육활동을 돕기 위한 메타버스 활용 교원 연수 실시

학교 및 학급 행사 진행을 돕기 위한‘게더타운’활용 연수

오산시민신문 | 입력 : 2021/10/20 [09:05]

 화성오산교육청 '게더타운' 메타버스 플랫폼을 활용한 연수모습.  © 오산시민신문

 

경기도화성오산교육지원청(교육장 남현석)은 19일 관내 중·고등학교 교원을 대상으로 다양한 학생 참여형 교육활동과 학교 및 학급 행사 진행을 돕기 위해 메타버스 플랫폼을 학교 교육 활동에서 활용할 수 있도록‘중등 교원을 대상으로 학교 교육활동에서의 메타버스 활용 방안 연수’를 개최했다.


이번 ‘게더타운’메타버스 플랫폼을 활용한 연수는 다양한 비대면 교육에 대한 학교 현장의 희망에 따라 메타버스 플랫폼에 대한 이해와 비대면의 다양한 학교 교육 활동을 돕기 위해 10월 19일(화)에 실시간 쌍방향 비대면 연수로 진행되었다.


연수 내용은 메타버스라는 가상공간을 활용하여 학생들이 관심과 호기심을 갖고 소통하며 교육활동에 참여할 수 있도록 플랫폼에서 가상공간을 직접 만들어 보고 참여 학생들이 아바타를 통해 서로 소통하는 학생 맞춤형 교육활동을 예시로 소개하는 등 학교 현장에서 교육활동에 활용하도록 실습 위주로 소개하였다.


이번 연수는 스마트 플립러닝 연구회에서 메타버스 플랫폼의 개념에 대한 이해와 가상공간에서의 학교 및 학급 활동, 진로 교육 및 상담 활동에서의 활용 방안 등을 중심으로 설명하여 참여 교사들과 소통하며 공감하는 시간을 가졌다.


남현석 교육장은 “시간과 공간, 방법을 초월하는 비대면의 메타버스 공간은 교육에 있어서 지역 격차와 교육 사각지대를 해소하는 방안 중의 하나가 될 수 있다.”면서 “앞으로도 학교에서 학생들을 대상으로 다양한 맞춤형 교육을 제공할 수 있도록 꾸준히 학교 현장을 지원하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오산시민신문  master@osannews.net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주간베스트 TOP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