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산시 중앙동 노인돌봄 복지안전망 점검

오산시민신문 | 기사입력 2022/11/06 [11:33]

오산시 중앙동 노인돌봄 복지안전망 점검

오산시민신문 | 입력 : 2022/11/06 [11:33]

 오산시 중앙동이 노인돌봄 복지 안정망 점검을 위한 간담회를 진행했다.   © 오산시민신문

 

오산시 중앙동은 지난 3일 노인돌봄 복지 안전망을 점검하는 간담회를 진행했다고 전했다.

 

이날 오산종합사회복지관, 오산노인복지센터, 감돌노인복지센터 등 노인돌봄 수행기관 실무자 1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각 수행기관에서 돌봄서비스를 제공하는 대상자 133명에 대한 복지서비스를 점검했다.

 

이들의 현황 및 실태 파악, 자원 및 서비스에 대한 중복제공 여부, 위기가구에 대한 신고 방법 및 복지 사각지대 발굴, 각 기관 사업에 대한 홍보 협조 등 민관협력이 필요한 실무를 논의했다.

 

특히 갑작스럽게 추위가 다가와 홀몸 어르신들의 따듯한 겨울나기를 위한한파 대비 난방용품(전기장판, 겨울이불, 난방유 등) 지원 검토 및 자원 중복수혜자 조정을 통한 자원 불균형을 해소하고자 머리를 맞댔다.

 

신선교 중앙동장은 “앞으로도 정기적인 간담회를 개최하여 민관협력을 통한 촘촘한 노인돌봄 체계를 강화할 것이며, 복지서비스에서 소외되지 않도록다각도에서 취약계층의 돌봄 강화와 맞춤형서비스 제공을 위한 노력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오산시민신문  master@osannews.net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주간베스트 TOP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