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산시 서부우회도로 ‘가장교차로’ 8일 부분 개통

오산시민신문 | 기사입력 2022/11/07 [12:33]

오산시 서부우회도로 ‘가장교차로’ 8일 부분 개통

오산시민신문 | 입력 : 2022/11/07 [12:33]

▲오산시청 전경모습.  ©오산시민신문

 

오산시는 8일부터 가장산업단지 서부우회도로 가장교차로 구간이 부분 개통된다고 밝혔다.

 

그간 가장산업단지 방향 출퇴근 시간대 교차로 부분의 상습정체로 인한 가장산업단지 입주기업과 시민들의 민원이 많았던 만큼 이권재 오산시장은 취임과 동시에 해결방안을 모색하기 위해 지난 7월 한국토지주택공사(LH)와 협의 등을 가진 바 있다.

 

오산시에 따르면 이번 부분 개통은 오산시, 오산경찰서와 LH가 다양한 시행방안 협의를 통해 개통하게 됐으며, 임시도로임에도 교통안전시설물 설치에 중점을 두고 지난 9월과 10월 2차례 사전점검을 실시하는 등 운전자들의 교통안전 확보에 중점을 뒀다.

 

또 서부우회도로를 이용하는 소형차량은 신호대기 없이 도심 방향으로 진입이 가능하며 내년 서부우회도로 전 구간 개통 전까지 극심한 교통혼잡구간인 가장교차로 일대의 교통량 분산이 가능해질 거라 예측된다.

 

이권재 오산시장은 “앞으로 세교2지구 택지조성공사 및 서부우회도로 공사를 LH와 긴밀이 협력・추진하여 현안을 해결해 나가고, 차질 없이 공사를 추진하여 지역 교통여건 개선을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오산시민신문  master@osannews.net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주간베스트 TOP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