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이웃사랑실천모임, 대한민국 나눔국민대상 민간단체장표창 수상

오산시민신문 | 기사입력 2022/11/12 [11:32]

1%이웃사랑실천모임, 대한민국 나눔국민대상 민간단체장표창 수상

오산시민신문 | 입력 : 2022/11/12 [11:32]

 1% 이웃시랑실천모임이 2022년 대한민국 나눔국민대상 민간단체장표장을 수상했다.  © 오산시민신문

 

지난 9일 서울 여의도 KBS 공개홀에서 열린 제11회 2022년 대한민국 나눔국민대상에서 민간단체장표창으로 1%이웃사랑실천모임이 전국재해구호협회장을 수상했다.

 

대한민국 나눔국민대상은 지속적인 나눔 활동으로 국민의 복지향상에 힘쓴 개인 또는 단체에게 훈격을 수여한다. 1%이웃사랑실천모임은 지난 16년간 이웃사랑을 실천한 공적을 인정받아 표창받은 것이다.

 

1%이웃사랑실천모임은 2004년 어려운 이웃을 위해 자신이 가진 것의 작은 부분(1%)을 나누고자 하는 마음으로 시작됐다. 2006년부터 오산종합사회복지관과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현재까지 오산지역 내 복지사각지대 어르신 및 어려운 이웃을 위해 매월 10만 원씩 30가정에 후원금품을 지원하고 있다. 

 

또한, 주민들이 자주적으로 후원자를 발굴하여 기부문화 확산을 위해 노력하고 있으며 현재까지 총 480여명의 후원회원들이 정기적으로 결원후원을 하고 있다.

 

이외에도 오산지역 내 다양한 취약계층을 위한 명절선물세트 전달, 사랑의 연료지원, 아동 및 노인 맞춤안경지원, 저소득가정 청소년 장학금 전달, 한부모 및 노인가정 생필품 전달 등 지역 내 복지사각지대를 발굴하고 지원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김옥주 1%이웃사랑실천모임 위원장은 “우리가 가진 1%의 작은 나눔을 통해 지역사회 내 어려운 이웃들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고자 다양한 후원자들이 함께 하고 있다.”며 “좋은 기회에 이렇게 좋은 상을 주셔서 감사드리고 앞으로도 기부와 나눔문화 확산에 더욱 힘쓰겠다.”고 수상소감을 밝혔다.

 

 

오산시민신문  master@osannews.net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주간베스트 TOP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