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산시 제6회 영유아 오감체험전 ‘놀자! 지금’ 성료

오산시민신문 | 기사입력 2022/11/15 [10:07]

오산시 제6회 영유아 오감체험전 ‘놀자! 지금’ 성료

오산시민신문 | 입력 : 2022/11/15 [10:07]

 

 오산시육아종합지원센터 제6회 영유아 오감 체험전.  © 오산시민신문


오산시육아종합지원센터는 지난 11일 오산문화스포츠센터 대체육관에서 관내 어린이집 영유아 1000여 명이 참가한 가운데 ‘제6회 영유아 오감 체험전’을 성황리에 종료했다고 밝혔다.

 

올해로 6회째를 맞이하는 이번 체험전은 코로나로 인하여 3년 만에 열렸으며 영유아의 ‘놀권리’보장을 위한 다양한 문화 및 안전 체험활동이란 취지로 마련됐다. 특히 외부 활동 시 안전사고를 예방하고 영유아의 전인적 발달에 도움을 줄 수 있도록 안전 문화 체험 프로그램으로 진행됐다.

 

안전 체험행사에는 심폐소생술, 가스안전, 교통안전에 관한 부스를, 이외 마카롱 만들기, 바람개비 디펀블럭, 이끼 테라리움, 에어바운스, 레이싱바이크, 저탄소 실현 장난감 놀이, 블록체험, 캠핑체험, 농촌체험, 어촌체험, 도시체험 등 총 14개의 체험 부스에서 영유아의 오감을 자극하는 체험전이 운영됐다.

 

이 행사를 주관한 김혜은 센터장은 “최근 대두되고 있는 안전사고에 대비하여 경찰서, 소방서, 모범운전자회 등 관련 기관 및 단체의 협조를 통해 안전한 행사를 진행할 수 있었다.”며 “도와주신 모든 분들께 감사드리며 아이들이 코로나로 인해 야외활동이 자제되어 있는 상황에서 오감을 자극할 수 있는 의미 있는 행사를 진행하여 기쁘다.”고 전했다.

 

 

오산시민신문  master@osannews.net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주간베스트 TOP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