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성오산교육지원청, 지역사회와 함께하는 ‘2022 오산미래교육포럼’ 개최

지금! 여기! 우리가 만드는 오산미래교육으로 나아가는 연대와 협력 다짐

오산시민신문 | 기사입력 2022/11/23 [10:38]

화성오산교육지원청, 지역사회와 함께하는 ‘2022 오산미래교육포럼’ 개최

지금! 여기! 우리가 만드는 오산미래교육으로 나아가는 연대와 협력 다짐

오산시민신문 | 입력 : 2022/11/23 [10:38]

 화성오산교육지원청이 2022 오산시미래교육포럼을 개최했다.   © 오산시민신문

 

화성오산교육지원청(교육장 박준석)은 지난 21일 오산시, 오산시의회와 함께 오산교육이 미래교육으로 발돋움하기 위한 비전을 공유하고 지역교육 현안을 논의하기 위해 ‘2022 오산미래교육포럼’을 개최했다.


‘2022 오산미래교육포럼’은 공동위원장인 박준석 교육장, 이권재 시장, 성길용 의장을 비롯하여 교원, 학생, 학부모, 유관기관 관계자 등으로 구성된 4개 분과 52명의 분과위원과 교육지원청 및 시청, 오산교육재단 업무담당자로 구성된 14명의 실무위원까지 총 72명이 참여한다.

 

이번 포럼에서는 지난 6월부터 총 10회에 걸쳐 개최된 분과협의회 결과를 분과별 정책 제안 형식으로 발표하고 공동위원장과 함께하는 미래교육 공감토크로 진행됐다.


분과별로 △(교육자치분과) 지역교육협의체 정례화 제안 △(미래교육분과) 학생정서지원 사업 제안 △(지역연계교육분과) 지역 인적 자원 네트워크 활용 방안 △(책임교육분과) 교육사각지대 기초학력 및 돌봄 지원의 내용으로 정책 제안이 진행됐으며, 모든 분과에서 오산의 축적된 지역교육자원을 토대로 한 지자체의 교육지원이 지속되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박준석 화성오산교육지원청 교육장은 “미래교육은 유관기관과의 협력 속에서 가능하며 이번 포럼이 지역의 교육협력체계를 공고히 하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오산시의 미래교육을 위한 정책들이 안정적으로 실행될 수 있도록 시청, 시의회 및 관계기관과 함께 긴밀히 협조해 나아가겠다.”고 말했다.

 

 

오산시민신문  master@osannews.net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주간베스트 TOP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