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년 하반기 오산시 공공일자리 참여자 모집

오산시민신문 | 기사입력 2023/06/07 [10:39]

2023년 하반기 오산시 공공일자리 참여자 모집

오산시민신문 | 입력 : 2023/06/07 [10:39]

 

▲오산시청 전경모습.    ©오산시민신문

 
오산시(시장 이권재)는 2023년 하반기 청년인턴사업, 홍익일자리 등 공공일자리 참여자를 모집한다고 7일 밝혔다.

 

청년인턴사업은 관내 미취업 청년들에게 공공부문에서의 경력형성이 가능한 일자리를 한시적으로 제공함으로써 취업 경험 및 경제적 안정을 제공하는 프로그램이다.

 

오산시는 이번 하반기 청년인턴사업은 청년 일자리 박람회, 취업지원 프로그램 등도 추진하며 청년인턴 사업 후 민간일자리로의 이동을 위하여 적극적으로 지원한다는 계획이다.

 

신청 대상은 공고일 기준 오산시에 주소를 두고 거주하는 만 18세 이상 34세 이하 미취업 청년이며, 근무 기간은 7월 10일부터 12월 15일까지이다. 참여를 희망하는 청년은 오는 6월 12일부터 16일까지 잡아바어플라이를 통해 신청하면 된다.

 

이와 함께 취업 취약계층의 생계안정을 위한 단기 공공일자리를 제공하는 홍익일자리사업과 지역공동체일자리 사업도 추진한다.
  
신청 대상은 오산시에 주소를 두고 거주하는 만 18세부터 75세 이하의 시민이다. 참여를 원하면 6월 12일부터 16일까지 오산시일자리센터(오산고용복지플러스센터 3층)로 방문하여 신청하면 된다. 모든 일자리 사업의 자세한 사항은 오산시청 홈페이지 고시/공고란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오산시 관계자는 “우리시는 관내 대학생들의 진로 탐색과 일자리 경험 제공을 위해 대학생 주말 일자리 사업과 방학 일자리 사업도 추진 중이다. 7월 초에 대학생 하계 방학 일자리를 공고할 예정이며, 앞으로도 일자리 창출과 고용 촉진을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오산시민신문  master@osannews.net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주간베스트 TOP10
생활/행사/단신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