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산정보고, 여자축구부 전국추계여자연맹전 3위 입상

경기도 유일의 여고 축구부 전국대회 3위 입상
15명의 소규모 팀, 과거 영광 재연의 신호탄 발사

오산시민신문 | 기사입력 2023/11/14 [15:44]

오산정보고, 여자축구부 전국추계여자연맹전 3위 입상

경기도 유일의 여고 축구부 전국대회 3위 입상
15명의 소규모 팀, 과거 영광 재연의 신호탄 발사

오산시민신문 | 입력 : 2023/11/14 [15:44]

오산정보고등학교 여자축구부가 울산에서 열린 전국 추계 여자축구연맹전에서 3위에 입상했다 .  © 오산시민신문


경기도 오산 소재 오산정보고등학교(교장 주훈지)가 11월 3일부터 11월 13일까지 울산에서 열린 전국 추계 여자축구연맹전에서 3위에 입상했다.

 

오산정보고등학교 여자축구부는 조별 예선리그에서 2승 1패로 조 2위로 8강전에 진출, 8강에서 만난 강원 화천 정보산업고등학교를 3: 1로 이겼다. 그 후 4강에 진출하였으나 여자축구 강호 울산 현대고를 이기지 못하여 아쉽게 결승 진출은 하지 못하였다. 

 

오산정보고 여자축구부는 1991년 창단하여 그동안 전국체육대회 및 전국대회 우승 등 한국 여자축구의 기둥이 되어왔다. 최근 몇 년간 선수 모집에 어려움을 겪어 8강 징크스를 넘어서지 못하였지만, 이번에는 15명의 선수임에도 불구하고 전국대회 3위라는 업적을 달성하였다. 

 

오산정보고등학교 교장 주훈지는 대회 당일 현장을 방문하여 학생들을 격려하였으며 여자축구의 발전을 위해 많은 지원을 약속하는 등 한국 여자축구에 대한 큰 관심을 보였다. 

 

오산정보고등학교 교장 주훈지는 “전국대회 3위는 단순히 순위에 머무르는 것이 아닌 팀이 함께 노력하고 힘을 합쳐 성취한 결과다.”라며, “향후에도 높은 목표를 향해 나아가기 위한 토대로 삼아 앞으로의 도전에서도 높은 목표를 향해 힘차게 나아갈 것이 기대된다.”라고 말했다.

 

홍근택기자 master@osannews.net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주간베스트 TOP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