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산시 보건소, 직장인 대상 찾아가는 모바일 헬스케어사업 추진

오산시민신문 | 기사입력 2024/05/24 [13:45]

오산시 보건소, 직장인 대상 찾아가는 모바일 헬스케어사업 추진

오산시민신문 | 입력 : 2024/05/24 [13:45]

오산시 보건소가 직장인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모바일 헬스케어사업을 추진한다.  © 오산시민신문



오산시보건소에서는‘직장인 대상 찾아가는 모바일 헬스케어사업’대상자 선정을 위해 22일 ㈜필옵틱스, 23일 ㈜필에너지를 방문해 사전검진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사전검진 결과 건강위험요인을 1개 이상 가지고 있으며 현재 해당 질환 약물처방을 받지 않은 경우 사업대상자에 선정되어 6개월간의 맞춤형 건강관리 서비스를 받게 된다.

 

모바일 헬스케어사업은 의사, 간호사, 영양사, 운동 전문가로 구성된 보건소 전문인력이 건강관리가 필요한 대상자에게 모바일앱을 기반으로 6개월간 맞춤형 건강생활을 지원하는 프로그램이다.

 

이권재 오산시장은 “보건소 모바일 헬스케어 플랫폼을 통한 공공형 건강관리 서비스 제공으로 시민의 건강 수준이 향상되길 바라며 사업체를 대상으로 찾아가는 모바일 헬스케어 서비스를 제공함으로써 보건소에 방문하기 힘든 바쁜 직장인들의 건강관리 능력 향상을 기대한다.”고 밝혔다.

 

관련 상담을 원할 경우 오산시보건소 건강증진센터 (031-8036-6071, 6658)로 문의하면 된다.

 

오산시민신문 master@osannews.net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주간베스트 TOP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