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청소년성장지원협의체 출범…청소년 유해 환경 근절!

30일 출범식, 관계기관 및 시민단체 30명 위원 참여해 건강한 성장 지원

오산시민신문 | 기사입력 2024/05/30 [14:34]

수원청소년성장지원협의체 출범…청소년 유해 환경 근절!

30일 출범식, 관계기관 및 시민단체 30명 위원 참여해 건강한 성장 지원

오산시민신문 | 입력 : 2024/05/30 [14:34]

수원청소년성장협의체 발대식 참석자들이 함께 하고 있다.   © 오산시민신문


지난 3월 ‘성인페스티벌’ 개최 저지를 계기로 청소년 유해 환경 근절과 건강한 성장을 지원에 대한 사회적 논의를 이어갈 ‘수원청소년성장지원협의체’가 공식 출범했다.

 

수원시는 30일 오전 수원시청 중회의실에서 ‘수원청소년성장지원협의체’ 출범식을 개최했다.

 

수원청소년성장지원협의체는 수원지역에서 청소년 유해 환경을 사전에 파악해 개선방안을 논의하고, 청소년 관련 기관과 단체들의 협력으로 건강한 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만들어졌다. 앞서 지난 3월 수원시가 성인페스티벌 개최를 총력 저지하면서 시민사회가 중심이 된 공론화를 이끌자는 의견에 따라 본격화됐다.

 

협의체에는 수원시와 수원시의회, 수원지역 경찰서, 각급 학교, 학부모단체, 시민사회단체 등이 참여한다. 각 기관을 대표해 총 30명의 위원이 위촉돼 활동할 계획이다.

 

협의체는 청소년 보호를 위한 시민 의견 수렴 및 협력 방안을 논의하고, 청소년 유해 환경에 대한 정의와 판단기준 등을 마련하기 위한 공론화도 추진할 예정이다.

 

이를 위해 위원들은 청소년들이 안전하고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하는데 힘을 모으기로 뜻을 모았다. 각 소속 기관과 단체가 보유한 전문성과 자원을 공유하고, 청소년 문제 해결에 대한 전문성을 발휘해 청소년 보호에 앞장설 예정이다.

 

이재준 수원특례시장은 “협의체는 청소년을 위협하는 모든 유해환경에 발빠르게 대처하고, 청소년들이 바르게 자랄 수 있는 환경을 함께 논의하는 구심점이 될 것”이라며 “청소년 안전을 위해 시민사회에서 더 많은 역할을 맡아주시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오산시민신문 master@osannews.net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주간베스트 TOP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