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산남부종합사회복지관, 느린학습자를 위한 프로그램 참여자 모집

오산시민신문 | 기사입력 2024/06/03 [15:09]

오산남부종합사회복지관, 느린학습자를 위한 프로그램 참여자 모집

오산시민신문 | 입력 : 2024/06/03 [15:09]

 홍보자료. © 오산시민신문



오산남부종합사회복지관(관장 권태연)은 오산시 느린학습자 평생교육 지원 사업 수행자로 이달 3일부터 14일까지 느린학습자의 건강한 성장 발달을 위한 맞춤형 학습 프로그램 참여자 20명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느린학습자는 지적 장애에 해당하지는 않지만, 평균 지능에 도달하지 못하는 인지능력으로 인해 소속되어 있는 사회에 적응하지 못해 지원과 보호가 필요한 사람을 말한다. 

 

오산시 거주하거나 오산시 내 초, 중, 고등학교에 재학 중인 11세 이상 느린학습자는 참여가 가능하며 프로그램 참여비는 전액 무료로 진행된다. 

 

참여자들에겐 7월 29일부터 약 2주간 일상생활 적응 능력 향상을 위한 맞춤형 학습(인지 학습, 문해교육), 사회적응 훈련(의사소통, 동작성 지능, 또래 관계, 문화 활동 등)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운영될 계획이다. 

 

복지관은 느린학습자 조기 선별 및 발굴을 위한 일상생활적응행동척도 검사(1차 선별 검사)를 오산시 내 느린학습자로 의심이 되는 초·중학생 40명을 대상으로, 무료로 지원하고 있다. 검사는 보호자 평정형으로 보호자가 학생에 대해 응답하며 비대면으로 진행된다. 

 

오산남부종합사회복지관 누리집 공지사항 ‘느린학습자 맞춤형 프로그램(여름방학) 참여자 모집’ QR코드를 통해 신청이 가능하다.   

 

권태연 오산남부종합사회복지관장은 느린학습자들이 일상생활에 적응하고 건강한 삶을 살아가기 위한 지원 체계를 구축하고 사회적 인식을 확산하기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오산시민신문 master@osannews.net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주간베스트 TOP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