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산시, 제29회 환경의 날 기념 오산시민 한마당 축제 개최

오산시민신문 | 기사입력 2024/06/10 [11:54]

오산시, 제29회 환경의 날 기념 오산시민 한마당 축제 개최

오산시민신문 | 입력 : 2024/06/10 [11:54]

 지난 8일 오산오색문화체육센터에서 세계 환경의 날을 기념하여 지속가능발전협의회가 오산시민 한마당 축제를 개최했다.  © 오산시민신문


오산시(시장 이권재)는 지속가능발전협의회(상임의장 남대성)가 지난 8일 오산오색문화체육센터에서 오산시민 5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세계 환경의 날(매년 6월 5일)을 기념한 오산시민 한마당 축제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오산시가 주최하고 오산시지속가능발전협의회가 주관한 이번 행사는 시민들에게 환경의 소중함을 일깨워 주고 환경보전의 중요성을 널리 알리고자 마련됐다.

 

기념식에서는 그간 오산시 환경보전에 기여한 유공자에 대한 표창장 수여식이 진행되었고, 한마당 축제에서는 환경퍼포먼스 공연, 나눔장터, 어린이 미술대회, 환경교육이 진행됐으며 환경에 관심 있는 지역 단체들이 함께 참여한 환경보존 체험 부스도 운영해 시민들에게 많은 호응을 얻었다.

 

남대성 상임의장은 “환경의 날을 계기로 시민 모두가 탄소중립 생활을 습관화하고 아이들도 배움을 통해 참여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이권재 오산시장은 “오산시는 지속 가능한 발전을 위하여 개발과 보존 모두를 염두하고 각 사업을 추진할 것이며 모두 한마음 한뜻으로 환경보존을 위해 보다 더 적극적인 노력과 관심을 가져주시기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오산시지속가능발전협의회는 오산시의 지속가능한 발전과 쾌적한 환경조성 및 현재 세대와 미래 세대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하여 다양한 사업을 진행하고 있으며 2024년에는 지역생태 조사사업, 세계 환경의 날 기념행사, 온실가스 다운 프로젝트, 오색둘레길 걷기 행사 등의 사업을 계획하고 있다.

 

오산시민신문 master@osannews.net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주간베스트 TOP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