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산시하나울복지센터 가족과 함께하는 1박 2일 가족나들이 성료

오산시민신문 | 기사입력 2024/06/11 [17:40]

오산시하나울복지센터 가족과 함께하는 1박 2일 가족나들이 성료

오산시민신문 | 입력 : 2024/06/11 [17:40]

 오산시하나울복지센터가  지난 5월31일부터 6월1일까지 양일간 '가족과 함께하는 1박2일 고향마실'행사를 진행했다.   © 오산시민신문



오산시하나울복지센터는 5월 31일~6월 1일 양평원조외갓집체험마을에서 초여름 맞이 가족과 함께하는 1박 2일 가족나들이를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번 가족나들이는 발달장애인과 그 가족을 대상으로 온전한 쉼과, 여가활동을 지원하여 가족간의 정서적 유대감을 강화시키고 가족관계 증진을 도모하고자 계획하였다.

 

특히, 이번 가족나들이는 지난 2023년 12월 15일 오산시민신문사 운영위원회에서 주관한 후원의 날 행사 수익금을 지원 받아 운영 되었다.

 가족 참가자들이 인절미 떡방아 찧기 체험활동을 하고 있다. © 오산시민신문



가족 나들이 주요 프로그램으로는 ▲물놀이 ▲송어잡기 ▲메밀전병 만들기 ▲인절미 떡방아 찧기 ▲외줄타기 등 숲체험 ▲바베큐 파티, ▲레크레이션 등이 포함되어 있다.

 

가족나들이 참여자는 “아이와 함께 여행을 가기 쉽지 않은데 이렇게 눈부신 날씨에 좋은 경험을 할 수 있어서 너무 좋았다. 외가가 도시에 있다보니 시골체험을 할 수 없었는데 시골풍경, 집밥 등 가족과 다양한 체험을 함께하여 좋은 추억을 만들어준 오산시하나울복지센터 관계자에게 감사하다.”고 전했다.

 

오산시하나울복지센터 강영미 관장은 “발달장애자녀를 양육하는 보호자 분들에게는 온전한 휴식을 주고 자녀들에게는 다양한 체험을 통해 새로운 경험, 소중한 추억이 되었기를 바라며, 더불어 부모님들의 친목도모 시간, 비장애형제자매들끼리 어울리는 모습을 보며 우리 주변 이웃의 소중함, 가족 사랑을 일깨우는 시간이 된 것 같아 기쁘다.”고 전했다.

 

오산시하나울복지센터(발달장애인복지관) 사업에 관하여서는 031-8043-5909으로 연락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오산시민신문 master@osannews.net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주간베스트 TOP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