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성시, 건강취약계층 폭염 대비 건강관리 강화

○ 폭염 대비 9,303가구 건강관리, 거동불편 홀몸어르신 등 건강취약계층 567명 집중 관리

오산시민신문 | 기사입력 2024/06/14 [13:59]

화성시, 건강취약계층 폭염 대비 건강관리 강화

○ 폭염 대비 9,303가구 건강관리, 거동불편 홀몸어르신 등 건강취약계층 567명 집중 관리

오산시민신문 | 입력 : 2024/06/14 [13:59]

 홍보자료. © 오산시민신문



화성시(시장 정명근)가 예년 대비 높은 평년 기온으로 여름철 온열질환 발생 위험이 높아짐에 따라 건강취약계층 대상 폭염 대비 집중 건강관리에 돌입한다.

 

이는 거동이 불편하거나 열악한 생활환경으로 인해 건강을 살피기 어려운 취약계층을 대상으로 온열 질환을 사전에 예방하고 복지사각지대를 해소하기 위해 추진됐다.

 

폭염 예방 건강관리는 오는 9월 말까지 재난도우미로 선정된 방문전담간호사 25명이 폭염 특보 발효 시 관내 건강취약계층 총 9,303가구를 방문하거나 안부 전화를 걸어 건강 상태를 확인하고 건강수칙을 안내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또한, 계절성 질환 고위험군인 거동이 불편한 홀몸어르신 등 567명에게는 폭염 기간 동안 안부 전화 및 문자 발송에 더해, 폭염 대비 건강 수칙 리플릿과 탈수 예방을 위한 식염포도당, 부채, 햇빛차단용 모자 등 폭염 예방 건강관리용품도 제공한다.

 

심정식 화성시서부보건소장은 “가장 더운 시간대에는 야외작업, 운동 등을 자제하고 시원한 곳에 머물며 물을 자주 섭취하는 등 여름철 건강관리에 주의가 필요하다.”며 “방문 건강관리를 통해 건강취약계층 여름철 건강관리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오산시민신문 master@osannews.net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주간베스트 TOP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