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택시가족센터, ‘안전운전 특공대’ 사업평가회 진행

결혼이민자 운전 면허 취득 과정

오산시민신문 | 기사입력 2024/07/02 [14:27]

평택시가족센터, ‘안전운전 특공대’ 사업평가회 진행

결혼이민자 운전 면허 취득 과정

오산시민신문 | 입력 : 2024/07/02 [14:27]

 평택시가족센터가 결혼이민자 운전면허 취득 과정 '안전운전 특공대' 사업평가회를 진행했다.  © 오산시민신문


평택시가족센터(센터장 김성영)는 지난 6월 28일 센터에서 동행복지재단에서 지원하는 결혼이민자 운전 면허 취득 과정 ‘안전운전 특공대’ 사업평가 및 간담회를 진행했다.

 

센터에서는 지난 3월, 송탄역자동차운전전문학원(원장 함종원)과 지역사회 복지 증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4개월간 관내 결혼이민자 20명을 대상으로 운전 면허 취득 교육을 진행했다. 센터는 참여자의 소득수준을 고려해 교육비를 지원했고 교육 기간 중 사업 모니터링을 통해 프로그램 참여 동기를 부여했다.

 

사업평가회는 김성영 센터장의 인사말을 시작으로 지난 4개월간의 교육과정을 돌아보고 참여자간 소감을 나누는 시간으로 꾸며졌다. 필리핀 국적의 참여자는 “이 프로그램 덕분에 운전 면허를 취득할 수 있었고, 이제 가족과 함께 안전하게 운전할 수 있게 되어 기쁘다”며 프로그램을 마친 소감을 밝혔다.

 

김성영 센터장은 “모든 참여자가 무사히 교육을 마치고 운전 면허를 취득한 것을 진심으로 축하드린다.”며 축하의 말을 전했다.

 

오산시민신문 master@osannews.net

 이번 결혼이민자 운전 교육은 7월까지 진행되며 관련 문의는 지역돌봄팀(031-615-3904)으로 하면 된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주간베스트 TOP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