송탄보건소, 상반기 야간건강 체조교실 3개소 운영 성료!

오산시민신문 | 기사입력 2024/07/04 [14:57]

송탄보건소, 상반기 야간건강 체조교실 3개소 운영 성료!

오산시민신문 | 입력 : 2024/07/04 [14:57]

  평택시 송탄보건소가 상반기 야간건강 체조교실을 성황리에 종료했다. © 오산시민신문


평택시(시장 정장선) 송탄보건소에서 운영하는 상반기 야간건강 체조교실이 성황리에 종료됐다.

 

야간건강 체조교실은 지역주민의 신체활동 증진을 위해 참여도가 높은 저녁시간을 활용한 야외 체조교실로 신나는 음악을 배경으로 전문 강사가 스트레칭과 체조를 지도하는 프로그램이다.

 

상반기 야간건강 체조교실은 4월 1일부터 6월 26일까지 이충레포츠 광장, 함박산 중앙공원, 장당공원 등 세 곳에서 총 68회 운영됐으며 3695명이 참여한 것으로 확인됐다.

 

참여자를 대상으로 한 만족도 조사에서는 97%가 프로그램 운영과 강사에 만족했으며 재참여 및 주변에 권유할 의향이 있다고 답변했다. 또한 프로그램 참여를 통해 체력향상 및 건강행태의 긍정적인 변화가 가장 크다고 응답했다.

 

상반기 체조교실 참여자들의 챌린지 영상은 평택·송탄보건소(몸마음 튼튼)에서 확인할 수 있다.

 

하반기 야간건강 체조교실은 무더위 및 장마를 피해 8월 19일부터 11월 7일까지 진행될 예정이며 운영 장소는 상반기와 같다.

 

참여를 원하는 시민은 카카오채널 ‘평택시 건강정보톡!’을 추가하면 프로그램 안내 메시지를 받아볼 수 있다.

 

오산시민신문 master@osannews.net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주간베스트 TOP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