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산시, 오산평화의소녀상 평화·인권교육 수료증 전달식 개최

오산시민신문 | 기사입력 2024/07/10 [14:48]

오산시, 오산평화의소녀상 평화·인권교육 수료증 전달식 개최

오산시민신문 | 입력 : 2024/07/10 [14:48]

 오산시가 오산평화의소녀상 평화.인권교육을 마친 수강생에게 수료증을 전달했다.  © 오산시민신문


오산시(시장 이권재)는 오산평화의소녀상(공동대표:강경남·장복실·한명숙)이 평화·인권교육을 마치고 전체 22학급 465명 수강생에게 수료증을 전달했다고 전했다.

 

수료증 전달식은 8일 각 학교나 기관 교실에서 진행됐으며 기관 담당자가 참석해 수료생들에게 수료증을 전달했다. 

 

수료생들은 지난 6월 14일부터 7월 2일까지 진행된 이번 강좌를 통해 평화와 인권에 대한 이해를 넓히고 다양한 활동을 통해 학생들의 시각을 넓히는 기회를 가졌다. 

 

한명숙 공동대표는 “이번 ‘평화야, 인권아 함께하자’ 강좌가 수강생들이 평화와 인권에 대한 이해와 인식을 높이는 데 도움이 되었기를 바라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관심을 두고 참여해주기를 바란다.”고 당부했다.

 

참여한 학생 중에 매홀초 길00 학생은 교육을 마친 후 “평화의 소녀상 평화·인권 강의를 듣게 된 것은 나에게 좋은 기회였다. 평화와 인권이 밀접하게 연관되어 있다는 것과 평화와 인권을 함께 존중하고 실천하는 것이 얼마나 중요한지 배울 수 있는 소중한 시간이었다”고 말했다.

 

이번 ‘평화야, 인권아 함께하자’는 오산평화의소녀상 운영위원들이 평화와 인권에 대한 인식을 높이고 이를 실천하는 방법을 가르치는 것이 중요하기 때문에 직접 평화·인권 강사로 참여했다. 앞으로도 평화와 인권 교육 기회를 확대해 제공할 예정이다. 

 

오산시민신문 master@osannews.net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주간베스트 TOP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