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 평창 동계올림픽, 개․폐회식 교통통제 계획 확인하세요

대관령IC교차로에서 횡계시내 방면 진입 차단

이숙영 기자 | 입력 : 2018/02/07 [21:16]

▲     © 오산시민신문


2018 평창 동계올림픽대회 및 동계패럴림픽대회 조직위원회(위원장 이희범)는 7일 “평창동계올림픽 개․폐회식 당일(2.9, 2.25) 개․폐회식장 인근에 교통정체가 예상됨에 따라 차량 진입 차단, 일방통행 운영 등 교통통제가 실시된다.”고 밝혔다.

 

개․폐회식 당일 ‘대관령IC교차로에서 횡계시내 방면의 지방도 456호선이 차단’된다. (자가용 이용 관중) 관중이 이용하는 자가용은 횡계시내 진입이 전면 차단되며, 대관령IC교차로에서 직진(TG 진입 기준)하여 대관령환승주차장으로 이동 및 주차 후 조직위 무료셔틀버스로 개․폐회식장까지 이동하여야 한다.
 
(주민, 대중교통 등) 주민, 시외․고속버스, 택시 등은 대관령IC교차로에서 직진 (TG 진입 기준) 후 기상대앞교차로에서 지방도 456호선으로 우회하여 횡계시내로 접근하여야 한다. 또한 ‘대관령IC교차로-기상대앞교차로 구간’은 ‘일방통행’으로 운영하게 된다.

 

오전 11시부터 20시까지는 기상대앞교차로 방면으로, 20시 이후부터는 대관령IC교차로 방면으로 일방통행 운영하며, 차량 소통 상황에 따라 탄력적으로 운영할 계획이다.

 

자가용 이용 관중은 내비게이션에서 대관령환승주차장으로 목적지 설정 시 교통통제를 반영하여 안내하므로, 출발 전 내비게이션 업데이트를 한다면 이동에 도움이 될 것이다.

 

강희업 수송교통국장은 “교통통제에 따라 다소 불편이 있을 수 있지만, 성공적 올림픽 개최를 위하여 개최도시에서 실시되는 교통통제에 적극적인 협조를 당부드린다.”고 했다.

이숙영 기자 lsy@osannews.net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주간베스트 TOP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