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산시 남촌‘어린이세계문화마을’에 번개맨이 뜬다!

오산시-EBS미디어, 번개맨 등 캐릭터 사용 협약체결

이숙영 기자 | 입력 : 2018/02/11 [23:39]

▲ 오산시-EBS미디어, 번개맨 등 캐릭터 사용 협약체결    © 오산시민신문


오산시(시장 곽상욱)는 지난 8일 도시재생사업인‘어린이세계문화마을’에 번개맨 등 EBS의 다양한 캐릭터를 사용하는 협약안을 EBS미디어와 체결하였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의 목적은 오산시가 남촌마을에 진행하는‘어린이세계문화마을’사업에 번개맨 및 EBS의 다양한 캐릭터를 사용하여 콘텐츠를 조성한다는 협약으로 기존 마을환경개선 위주의 도시재생에서 한 발짝 더 나아가 마을을 바꾸는 문화가 있는 도시재생으로 진행된다는데 그 의의가 있다.

 

오산시의 남촌 ‘어린이세계문화마을’은 점차 슬럼화 되는 마을환경을 개선하는 사업으로 다문화 거주 비율이 높은 점을 이용하여 세계문화를 체험하는 공간으로 조성될 예정이다. 남촌마을을 오대양육대주로 나누고 각 나라에 문화나 랜드마크 조형물을 벽이나 담벼락 등에 설치하여 나라별 분위기를 느낄 수 있는 상징물들을 배치하고 아이들을 위한 테마 놀이시설들을 설치하는 사업이다. 이번 협약을 통해 인기 캐릭터인 번개맨 및 다양한 EBS 캐릭터들이 총출동하여 남촌마을에 새로운 콘텐츠로 활기를 불어넣을 예정이다.

 

EBS의 대표캐릭터인 번개맨은 찾아가는 유아교육 공개방송인‘모여라 딩동댕’에 2,000년부터 출연하여 어린이들을 위한 영웅캐릭터로 개발돼 회를 거듭하면서 주연캐릭터로 발전해 왔고 이후 10년이 넘는 세월동안 꾸준히 어린이들의 사랑을 받아온 캐릭터다. 번개타운에서 사고를 치는 악당 나잘난, 더잘난을 혼내주는 정의로운 영웅으로 등장하며 아이들에게 교훈과 꿈을 심어주는 역할을 하고 있다.

 

사업을 담당하고 있는 시 관계자는 “이번 EBS미디어와의 협약을 통해 번개맨 캐릭터를 이용한 획기적인 콘텐츠로 남촌마을은 아이들에게 사랑받는 공간이 될 것이며 또한, 아이들뿐만 아니라 가족 모두가 함께 즐길 수 있는 세계문화마을로 개발될 예정이다.”라고 밝혔다. 

이숙영 기자 lsy@osannews.net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오산시 관련기사목록
더보기
광고
광고
주간베스트 TOP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