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정어린이집연합회 주최 "우리 아빠가 최고야"강의 성료

김민지 연합회장 "아이들의 생애 첫교육기관으로서의 가치로운 교육기관이 될 것"

오산시민신문 | 입력 : 2018/08/21 [17:24]

▲강의하는 박근주 교수     © 오산시민신문

 

지난 18일 오산시청 대회의실에서는 가정어린이집을 다니는 영아들의 아버지 300여명이 참석하여 뜨거운 열의를 보였다.

 

이 행사는 "좋은부모 행복한 아이" 가치로운 양육을 슬로건으로 오산시 가정어린이집연합회에서 1년에 상,하반기로 나누어 2번의 부모교육을 실시하고 있는데, 상반기 어머니교육에는 '올바른 칭찬과 기분좋은 훈육으로 존중받는 우리 아이' 이은 하반기 아버지교육이 박근주 경희대 외래교수가 아이의 마음을 읽는 4가지 비법이라는 주제로 하나,"미워!싫어!"소리 지르는 아이와 공감하기 둘,부모에게 관심받고 싶어 때쓰는 아이의 속마음살피기 셋,아이가 힘들게 하는건지,엄마의 마음이 힘든건지 체크하기 넷,부모마음 초심으로 돌아가기 내용으로 있었다.

 

▲자리를 매운 아버지들     © 오산시민신문

 

이날 가정어린이집연합회 김민지회장은 인사말에서 "현장에서는 바람직한 보육을 위해서 최선을 다하고 있으며,앞으로도 우리아이들의 생애 첫교육기관인 가정어린이집에서는 부모님들과 우리아이들이 보여주는 신뢰의 눈빛에 사랑으로 보답하는 가치로운 교육기관이 될것을 약속드립니다"라고 했다.

 

그리고 가정어린이집연합회에서는 12월중 보육교사들의 노고를 치하하고 스트레스 완화를 위한 교사 힐링의 날 행사를 진행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오산시민신문  master@osannews.net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주간베스트 TOP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