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교육청, 직속기관, 교육지원청, (재)경기도교육연구원 오는 12일부터 14일간 수감

교육위원회 분리에 따라 제1교육위원회, 제2교육위원회별 행정사무감사 실시

오산시민신문 | 입력 : 2018/11/09 [17:39]

▲     © 오산시민신문

 

경기도교육청(교육감 이재정)은 오는 12일부터 25일까지 14일간 경기도의회로부터 2018년도 행정사무감사를 받는다.

 

대상은 도교육청을 비롯해 소속 기관인 9개 직속기관, 25개 교육지원청 및 출연기관인 재단법인 경기도교육연구원이다. 감사는 각 기관의 업무 전반에 관한 현황보고 청취와 자료제출 요구, 질의․답변, 현장 또는 문서 확인의 방법으로 실시되며, 12일부터 19일까지 직속기관과 교육지원청을 시작으로 20일부터 24일까지 도교육청 순으로 진행된다.

 

특히, 올해 7월 출범한 제10대 경기도의회 교육위원회가 제1․2교육위원회로 분리됨에 따라 도교육청 각 부서 및 직속기관이 각 위원회로 나뉘어 감사 받으며, 교육지원청 또한 보다 내실 있는 감사가 진행될 수 있도록 두 위원회로 분리 후 그룹별로 받는다.

 

도교육청은 이번 행정사무감사를 계기로 낭비되는 예산은없는지, 소외된 분야에 대한 효율적인 지원 방법은 없는지 등 감사에서 부각된 각종 교육 현안사업을 되짚어보고 검토하여 좀 더 발전적인 경기교육이 될 수 있도록 내실을 다질 예정이다.

 

 

오산시민신문  master@osannews.net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경기도 관련기사목록
더보기
광고
광고
주간베스트 TOP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