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산시, 스마트시티 사업 첫 발 내딛다.

오산시민신문 | 입력 : 2019/02/18 [13:54]

▲ 스마트시티 사업 설명회 곽상욱 오산시장(사진 중앙)    © 오산시민신문

 

오산시(시장 곽상욱)는 지난 18일 4차 산업혁명의 집합이라 할 수 있는 스마트시티 사업 설명회를 개최하여 스마트시티에 대한 이해와 정부가 추진하고 있는 스마트시티 공모사업에 대하여 공유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날 사업설명회를 통하여 스마트시티와 관련한 여러 분야에서 첨단기술을 보유하고 있는 KT사가 추진하고 있는 스마트시티 사업과 정보통신기술에 대해 이해하는 시간을 갖고 날로 심화되고 있는 도시의 교통 혼잡, 에너지 고갈, 환경오염, 안전문제, 범죄발생 등 다양한 도시문제를 해결할 대안으로 스마트시티 프로젝트를 제시하였다.

 

특히 스마트시티 실현이 “도시기능의 효율화, 사회문제 해결, 편의제공 및 일자리 창출”에 기여하므로 4차 산업혁명 시대에 걸맞은 정보통신기술(ICT), 사물인터넷(IoT), 인공지능(AI), 빅데이터 등 최첨단 기술을 적용해 도시가 미래지향적으로 발전할 수 있도록 스마트시티 조성에 적극 나서기로 했다.

 

곽상욱 오산시장은 "이번 설명회를 통해 오산시가 추진하고자 하는 각종 사업에 스마트시티 사업이 최적화 되어 시민이 살기 좋은 도시, 편안한 도시, 안전한 도시가 될 수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오산시민신문  master@osannews.net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주간베스트 TOP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