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산시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 ‘현명한 부모, 건강한 식습관 만들기’영양교육 실시

오산시민신문 | 입력 : 2019/04/04 [15:01]

▲  오산시 관내 영유아 자녀를 둔 부모를 대상으로 건강한 식습관 만들기 영양 교육 실시   © 오산시민신문

 

오산시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센터장 최성원)에서는 지난달 29일 오산시 관내 영유아 자녀를 둔 부모를 대상으로 ‘건강한 식습관 만들기’라는 주제로 영양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어린이의 올바른 식습관을 형성하는데 가장 중요한 역할의 대상인 부모 영양교육을 통해 영유아기 식습관의 중요성을 깨닫고 가정 내에서도 올바른 식생활 실천을 돕기 위해 기획되었다.

 

사전 신청한 교육대상자 이외에 현장 접수도 진행 하였는데 당초 계획했던 인원보다 많은 부모들이 교육을 신청해서 행사를 성황리에 마칠 수 있었다.

 

이번 교육은 영유아 자녀를 둔 부모들이 자녀의 식사지도 시 어려움을 겪는 이야기를 나누고, 올바른 편식지도 방법을 알려주는 형태로 진행되었으며, 가정에서 식사지도의 중요성과 식사지도 시 유의점, 올바른 식습관 형성을 위한 영양을 알려주었다.

 

또한 센터에서는 가정 내에서 건강한 식생활 실천에 도움을 줄 수 있도록 자체 개발한 「영유아기에 필요한 12가지 식품 레시피북」을 제공하였다.

 

한편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센터장 최성원)는 “이번 부모 영양교육을 통해서 오산시 가정의 건강한 식생활 실천을 기대하고 앞으로 센터에서 진행하는 영양교육 프로그램에 많은 참여를 부탁드린다.”라고 전했다.

 

 

 

오산시민신문  master@osannews.net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주간베스트 TOP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