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산시 초·중학교 입학생, “필수 예방접종 서둘러 완료하세요~!”

오산시민신문 | 입력 : 2019/04/12 [14:50]

▲     © 오산시민신문

 

오산시보건소(소장 빙성남)는 학생들의 감염병 예방과 집단 면역 효과를 높이기 위해 초·중학교 입학생을 대상으로 예방접종 확인사업을 실시하고 있다.

 

입학어린이 필수 예방접종은 디프테리아·파상풍·백일해(DTaP)5차, 소아마비(폴리오)4차, 홍역·유행성이하선염·풍진(MMR)2차, 일본뇌염 불활성화 백신 4차(또는 약독화 생백신 2차) 등 4종이다. 중학생은 디프테리아·파상풍·백일해(TdaP 또는 Td) 6차, 사람유두종바이러스(HPV, 여학생 대상)1차 등 2종이다.

 

보건소는 교육부의 초·중학교 입학생 정보와 질병관리본부 예방접종 정보 연계를 통해 예방접종의 완료 여부를 확인하고 미접종자에게 접종을 독려하고 있다.

 

보호자는 자녀의 예방접종 내역을 확인하기 위해 예방접종도우미 사이트(https://nip.cdc.go.kr) 또는 모바일 예방접종도우미 앱을 이용할 수 있다.


완료되지 않은 접종이 있는 경우 전국 보건소 및 지정 의료기관에서 접종하면 된다.

 

시 보건소 관계자는 "단체생활을 하는 어린이들의 경우 감염병 전파 등에 취약하므로 아직 하지 않은 예방접종이 있다면 늦어졌더라도 접종을 완료해 줄 것"을 당부했다.

 

 

오산시민신문  master@osannews.net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오산시보건소 관련기사목록
더보기
광고
주간베스트 TOP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