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산시의회, 제1회 속초시민의 날을 맞아 자매도시 속초시에 산불 피해 구호품 전달

- 속초시가 우선적으로 요청한 구호물품 믹서기 200만원 지원 -

오산시민신문 | 입력 : 2019/05/21 [15:27]

▲  오산시의회 장인수 의장은 속초시를 방문해 지난 산불피해 구호물품을 전달하였다.   © 오산시민신문

 

오산시의회(의장 장인수)는 21일 제1회 속초시민의 날을 맞아 자매도시 속초시를 방문하여 지난 4월 발생한 산불피해 극복을 위한 구호물품을 전달했다.

 

이번에 오산시의회에서 전달한 구호물품은 믹서기 59대(200만원상당)로 속초시가 우선적으로 요청한 물품을 지원했다.

 

속초시는 지난 4월 발생한 산불로 산림 500ha가 소실되었으며, 주택 78채가 피해를 입어 수많은 이재민이 발생했다.

 

오산시와 속초시는 지난 2008년 자매결연을 맺은 이후 매년 지역 대표축제 시 대표단 상호방문 및 지역특산물 판매, 문화공연단 지원 등 지속적인 교류를 통해 우호증진을 도모하고 있다. 또한 오산시는 2014년부터 속초시의 여름철 가뭄피해 지원과 겨울철 제설작업을 지원한 바 있다.

 

한편, 장인수 오산시의회 의장은 제1회 속초시민의 날 기념식을 맞이하여 오산시에서 파견한 문화공연단을 방문하여 격려했다. 자매도시 속초시를 위해 오산시에서는 대표단과 함께  27명의 문화공연단을 파견하여 자매도시 속초시의 첫 번째 시민의 날 기념식을 축하했다.

 

장인수 오산시의회 의장은 “이번 재해로 인해 속초시민들이 입은 피해에 대해 매우 안타깝게 생각하며, 하루 속히 속초시가 재난의 아픔을 딛고 어려운 상황을 잘 극복하길 기원한다. 이번 제1회 속초시민의 날 기념식이 그 아픔을 치유할 수 있는 뜻깊은 행사로 기억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오산시민신문  master@osannews.net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주간베스트 TOP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