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산시청 물놀이장, 시민들의 호응도 좋아, 성공적 마무리

15일간 누적 이용객 1만여 명....아이들과 함께 즐거운 여름나기 충분

신동성 기자 | 입력 : 2019/08/13 [18:32]

▲ 오산시청 광장 물놀이장은 15일간 누적 이용객 1만여 명이 찾아와 뜨거운 호응을 보이며 성공리에 마무리했다.   © 오산시민신문

 

오산시는 지난 7월27일부터 8월11일까지 시청 광장에 물놀이장을 설치하고 시민들에게 무료로 개방하여 운영하고 큰 호응을 얻어내며 마무리 했다.

 

오산시는 매년 시청 광장을 이용해 물놀이장을 운영해 왔으며 시민들의 좋은 반응에 올해 다시 보다 다양한 프로그램과 이벤트를 추가해 누적 이용시민 1만여 명에 달하고 시청광장 물놀이장을 찾은 시민들의 뜨거운 호응을 받기도 했다.

 

시민들에게 시청광장을 개방하여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게 하고 아동친화도시의 이미지에 부합하는 프로그램으로 아이들을 비롯해 부모님에게까지 즐거운 여름나기 장소로 제공했던 것이다.

 

부산동에 거주하는 A모씨는 7세 아이와 함께 물놀이장이 운영 되던 첫날부터 연일 6일 간 시청 광장을 찾아 아이도 본인도 즐거운 여름나기였다고 호평을 하기도 했으며 이용객 중 화성시에서 온 K모씨는 함께 유치원을 다니는 아이들과 엄마들 4식구가 주말을 이용해 오산시청광장 물놀이장을 왔다며 아이들도 엄마들도 충분히 즐길 수 있었다고 말한다.

 

이번 물놀이 시설에는 버스킹 공연 및 다양한 이벤트로 깡통열차 운행과 페이스페인팅서비스 등 아이들의 호기심을 유발하기도 했고 마지막 날 11일에는 버블쇼 이벤트로 시청광장 물놀이장의 피날레를 장식하기도 했다. 안전한 놀이가 될 수 있도록 운영기간 동안 총 누적 자원봉사자 및 학생 등 547명의 봉사자들이 뜨거운 날씨에도 힘을 보태기도 했다.

 

시 관계자는 “성공적으로 마무리 할 수 있었던 이번 물놀이장 운영은 시민들의 행복 추구의 일환으로 즐거운 여름나기의 장을 만들게 되었고 앞으로도 아동친화도시의 이미지에 걸맞는 적극적인 행정을 펼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시청 자이언트 트리 물놀이 시설은 오는 25일까지 운영할 계획이다.

 

 

신동성 기자  sdshvp@hanmail.net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주간베스트 TOP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