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산장애인종합복지관, 장애인들과 함께하는 명절「위풍당당 추석행사」개최

오산시민신문 | 입력 : 2019/09/10 [13:19]

▲ 오산시 장애인종합복지관은 추석을 맞아 위풍당당 추석 행사를 개최했다.    © 오산시민신문

 

오산시(시장 곽상욱) 장애인종합복지관은 9월 9일 장애인들의 따뜻한 추석명절을 맞이하여 「위풍당당 추석행사」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추석명절에 정서적 외로움을 느끼는 장애인과 가족이 친목도모의 기회를 통해 즐거운 명절을 보낼 수 있도록 마련하였으며, 옛 추억의 교복 및 전통의상체험, 캐리커쳐 등 다양한 체험활동과 민속놀이를 통해 장애인과 가족들이 함께 즐거운 시간을 보낼 수 있었다.

 

 특히, 오산장애인복지관은 올해에도 현대자동차와 하이트진로의 후원을 받아 지역사회 장애인들에게 명절 준비에 대한 경제적 부담을 덜어드리고자 생필품 및 식료품이 가득 담긴 물품키트를 제작하여 저소득 장애인 50가정에 전달하였다.

 

 명절을 앞두고 복지관 담당자들의 가정방문을 반기던 장애인들은 “명절에 잊지 않고 찾아와준 것만으로도 고마운데, 양손 한가득 선물까지 주셔서 이번 추석에는 마음이 풍성하다.” 며 감사한 마음을 전했다.

 

 한편 오산장애인종합복지관 이계원 관장은 “추석이 장애인들에게는 외로운 시간이 아닌 즐겁고 풍성한 명절이 될 수 있도록 앞으로도 지역사회 장애인들과 동행하는 복지관이 되겠다.”라고 밝혔다.

 

 

오산시민신문  master@osannews.net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오산시 관련기사목록
더보기
광고
광고
광고
주간베스트 TOP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