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산시 드림스타트, 「하이힐링원 겨울캠프」 운영

오산시민신문 | 입력 : 2020/01/29 [10:32]

 

▲ 드림스타트 아동들이 '하이힐링원 겨울 캠프'에 참여하고 있다.  © 오산시민신문

 

오산시(시장 곽상욱)는 지난 20일부터 22일까지 드림스타트 아동을 대상으로 ‘하이힐링원 겨울캠프’프로그램을 운영했다고 밝혔다.

 

하이힐링원 겨울캠프는 산업힐링재단과 연계해 강원도의 산림자원을 활용해 스마트폰 및 게임 등에 중독된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사회적으로 문제가 되고 있는 스마트폰 및 인터넷 등 행위중독 문제를 치유하는 것을 목적으로 마련된 프로그램이다.

 

드림스타트 아동들은 스마트폰 및 게임에서 벗어나 음악치유프로그램(가야금, 뮤직비디오 만들기), 행위중독 예방교육, 철학상담, 쿠킹클래스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체험하였다.
 
특히 마지막 날은 친구들과 협동해 만든 뮤직비디오를 감상하고, 연습했던 가야금을 연주해보며 한 단계 더 성장할 수 있는 시간을 가졌다.

 

하이힐링원 겨울캠프에 참여한 아동들은 “여러 활동을 하며 친구들을 사귈 수 있었고, 스마트폰 및 게임을 안해도 놀거리가 많다는 걸 알았다. 재밌는 시간이었다.”고 말했다.  
 
오산시 관계자는 “이번 겨울캠프를 통해 아동들의 행위중독이 조금이라도 치유되었으면 하고, 사춘기청소년들을 대상으로 이런 프로그램이 보편화되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오산시민신문  master@osannews.net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