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산시 청년정책 연구 용역 중간 보고회 개최

오산시민신문 | 입력 : 2020/08/28 [23:03]

 

 오산시가 청년정책 추진전략 및 발전방안 연구 용역 중간보고회를 개최했다.   © 오산시민신문

 

오산시(시장 곽상욱)는 지난 27일 시청 상황실에서 곽상욱 시장과 관련 부서장 등 관계자 15명이 참석한 가운데 ‘오산시 청년정책 추진전략 및 발전방안 연구’ 용역 중간보고회를 개최했다.

 

오산시는 청년 실태분석을 통한 오산 맞춤형 청년정책을 수립하기 위해 지난 5월부터 해당 용역을 진행하고 있다.

 

이날 보고회에서는 6월부터 진행한 오산시 청년실태 설문 및 청년 FGI실태조사 결과와 청년정책 프레임워크, 국내외 청년정책 사례, 청년정책 추진전략과 발전방안 등이 담긴 중간발표가 진행됐고, 이에 대해 의견을 수렴하는 시간을 가졌다.

 

관련 부서장들은 △중·장기적 시행가능 청년정책 △청년이 청년문제를 해결한 우수사례 △오산시만의 차별화 정책 △오산시 청년단체들의 정책에 대한 실질적 공감도·만족도 등이 보완되면 좋겠다는 의견도 개진했다.

 

오산시는 이날 중간보고회에서 나온 의견을 반영해 청년문화 공간마련, 양질의 일자리 창출 등 부서별 협업을 통해 청년정책 기본계획 및 시행방안을 마련할 방침이다.

 

곽상욱 오산시장은 “코로나19가 불러온 고용 충격이 청년층에게 더욱 가혹한 상황에서 청년들의 의견을 적극적으로 수렴해 청년들이 공감할 수 있는 정책, 오산시만의 차별화된 청년정책이 나오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오산시민신문  master@osannews.net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