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성오산교육지원청, 동탄2신도시 개교예정교 시민개방형 학교도서관 시범사업 협의회 개최

오산시민신문 | 입력 : 2020/10/14 [09:14]

 

 화성오산교육청이 통탄2신도기 개교예정교 시민개방형 학교도서관 시범사업 협의회를 개최했다.  © 오산시민신문

 

경기도화성오산교육지원청(교육장 남현석)은 지난 13일 화성오산교육지원청 누리실에서 ‘동탄2신도시 개교예정교 시민개방형 학교도서관 시범사업 협의회’를 개최했다.

 

이번 협의회는 동탄2신도시에 2021년 개교 예정인 학교의 도서관을 지역주민들과 공유할 수 있는 방안을 모색하기 위해 진행되었고 남현석 교육장, 박세원 경기도의원, 신미숙 화성시의원, 경기도교육청 및 화성시청 관계자 등이 참석했다.


동탄2신도시 개교예정교 시민개방형 학교도서관 시범사업은 학교시설 개방을 통한 지역주민의 다양한 문화적 욕구 충족과 삶의 질 제고를 위해 설계단계부터 개방을 고려하였다.


특히, 화성오산교육지원청은 시민개방형 학교도서관 사업 운영을 통해 지역주민들의 도서관 접근성 향상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남현석 교육장은 “학교는 학생의 배움터이자 지역의 중심으로써의 역할이 대두되고 있는 현 사회적 분위기에 맞춰 학교시설을 개방함으로써 지역주민들에게 문화공간을 제공하여 누구나 쉽게 책과 정보를 접할 수 있는 사회가 조성될 것을 기대한다.”고 전했다. 

 

 

오산시민신문  master@osannews.net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