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래학교3] 오산대원초등학교, 4차 산업혁명 시대를 맞아「SW교육활동 축제」 열어

디지털, 코딩, 언플러그드와 교육공동체 모두가 참여 하는 SW교육활동 운영

오산시민신문 | 입력 : 2020/11/04 [12:11]

 오산대원초등학교가 학생들의 꿈과 끼를 발산하기 위한 SW교육활동 축제를 열였다.  © 오산시민신문


오산대원초등학교(교장 신경숙)는 2018년도부터 SW교육 선도학교로 지정되어 3년간 SW교육과정 개발·보급 및 교육활동의 선도적인 역할을 주도하고 있다. 

 

대원초는 지난 10월19일~31일 2주간에 걸쳐 학생들의 꿈과 끼를 발산하기 위한 SW교육 활동으로 학부모 연수, 코딩활동, 언플러그드 활동, N행시 글짓기 활동 등 교육공동체가 참여하는 SW교육활동 축제를 대대적으로 열었다.

 

오산대원초 재학생은 물론 유치원 재학생, 학부모, 교원 등이 참여한 본 행사는 코로나19로 인한 집합 활동이 어려운 상황임을 감안하여 학생을 대상으로 교육과정과 연계한 SW교육활동, 코딩활동, 언플러그드 교육활동 등이 학급별, 개인별 교육활동이 진행되었고, 학부모를 대상으로는 SW교육활동이 안내된 연수자료가 제공되었다.


축제기간 재학생들은 다양한 언플러그드활동으로  컴퓨터 없이 활동하는  SW교육활동에 참여 했으며, 가정에서는 온라인 코딩파티 체험활동에 접속, 주어진 미션에 도전했다.

 

또한 대원초는 재학생 모두가 참여한 SW글짓기 활동 우수작과 우수학급을 선정, 언플러그드 활동 교구를 부상으로 수여하여 재미있는 교육활동이 항상 이루어질 수 있게 했다.


행사에 참여한 학부모는 "눈이 새롭게 떠지는 즐거운 경험이었고, 초등학교 1학년, 4학년인 아이들이 이번 기회를 통해 SW교육에 더 많은 관심과 더 큰 꿈을 갖게 되었다."고 말했다.


신경숙 교장은 "이번 SW교육활동 축제가 학생들이 자신의 꿈과 끼를 마음껏 펼치는 기회가 되었고, 이러한 Smart, SW교육활동이 4차산업혁명 시대를 맞아 미래지향적인 인재를 기르는 밑거름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오산시민신문  master@osannews.net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