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생들과 함께 만드는 금암초등학교 뮤지컬 라이프!

오산시민신문 | 기사입력 2020/12/02 [14:37]

학생들과 함께 만드는 금암초등학교 뮤지컬 라이프!

오산시민신문 | 입력 : 2020/12/02 [14:37]

 금암초등학교 학생들이 뮤지컬 갈라 콘서트 준비를 위한 연습을 하고 있다.   © 오산시민신문

 

오산 금암초등학교(교장 손주원)가 코로나19로 지친 학생들을 위한 '뮤지컬 갈라 콘서트'를 6학년 대상으로 개최했다.


뮤지컬 갈라 콘서트는 오산문화재단과 전문 공연 단체 뮤지컬러브러브와 함께 하는 ‘2020 찾아가는 아트데이트 공연프로그램’이다.


특히 금암초 뮤지컬 갈라콘서트는 학생들이 관객이 아닌 배우로써 알라딘, 겨울왕국, 위대한 쇼맨 등 공연에 참여했다는 점에서 주목할 만하다.

 
금암초등학교는 오산문화재단과 협력해 단순히 감상을 위한 교육에 그치지 않고, 학생 눈높이와 교육 트렌드를 반영한 커리큘럼을 바탕으로 검증된 강사들이 이론, 보컬, 안무 수업을 진행했다.


뮤지컬교육에 참여한 6학년 학생들은 편견에 맞서며 감동을 선사하는 유명 뮤지컬 영화 위대한 쇼맨의 수록곡 ‘This is me’의 노래와 안무를 익혀 뮤지컬 갈라쇼에 함께 참여하며 감동과 보람을 느꼈다.


공연을 함께 감상한 손주원 교장은 “뮤지컬을 아이들이 감상에 그치는 게 아니라 직접 참여할 수 있어 더욱 의미 있는 공연이었고, 힘든 시기에 아이들의 꿈을 밝혀주는 아름다운 공연이었다.”고 말했다.

 

 

허현주 기자  master@osannews.net

 

송현지 20/12/06 [02:51] 수정 삭제  
  코로나19로 익숙치 않은 상황에서 학교생활을 하느라 많이 지치고 흥미가 떨어졌을 텐데 이렇게라도 아이들이 웃고 행복해하는 모습을 보니 제가 다 기쁘네요.
기억의습작 20/12/15 [13:14] 수정 삭제  
  코로나 여파로 위축된 상황에서 아이들의 웃음이 힘을 주내요. 응원합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주간베스트 TOP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