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산시 명예사회복지공무원 역량강화 교육 실시

오산시민신문 | 기사입력 2020/12/24 [14:46]

오산시 명예사회복지공무원 역량강화 교육 실시

오산시민신문 | 입력 : 2020/12/24 [14:46]

 

 오산시가 명예사회복지공무원 역량강화 교육을 온라인으로 진행했다.   © 오산시민신문

 

오산시(시장 곽상욱)는 지난 22일 지역 내 복지사각지대 발굴과 인적안전망 확대를 위해 명예사회복지공무원 역량 강화 교육을 온라인으로 진행했다고 24일 밝혔다.

 

권종희 강사(글로벌NLP코칭아카데미 대표)의 강의로 진행된 이날 교육은 △명예사회복지공무원 운영 추진 배경 △명예사회복지공무원의 주요 활동 및 역할 △위기 이웃 상담을 위한 질문법 △공감 응대법 △마음 전달법 등 위기가구 발굴 내용을 중점적으로 다뤘다.

 

교육에는 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 통장, 생활업종 종사자 등으로 구성된 명예사회복지공무원 25명과 신규로 명예사회복지공무원 위촉을 희망한 주민 5명이 참여해 적극적인 자세로 강의를 들었다.
 
교육에 참가한 한 명예사회복지공무원은 “코로나19로 주변에 어려움을 호소하는 이웃이 늘어 안타까웠는데 오늘 교육을 통해 질문하는 법, 마음을 전달하는 방법을 배울 수 있어 좋았고, 평소 알고 있었던 것 보다 이웃에게 도움을 줄 수 있는 지원이 많아서 기쁘다.”며 교육 참여 소감을 밝혔다.

 

 

오산시민신문  master@osannews.net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주간베스트 TOP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