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획특집-오산일자리①]'까페이층' 2021년 새로운 오산청년 일자리 창출에 앞장선다!

곽상욱오산시장 청년활동가들과 정담회 가져

허현주 기자 | 기사입력 2021/02/05 [10:31]

[기획특집-오산일자리①]'까페이층' 2021년 새로운 오산청년 일자리 창출에 앞장선다!

곽상욱오산시장 청년활동가들과 정담회 가져

허현주 기자 | 입력 : 2021/02/05 [10:31]

 까페이층 청년활동가들과 곽상욱 오산시장(가운데).     © 오산시민신문

 

2021년 오산청년일자리 창출의 초석이 될 청년카페협동조합 '까페이층'이 16일부터 시범운영에 들어간다.

 

청년카페협동조합 '까페이층'은 오산시에 거주하는 청년활동가 7인이 모여 만든 청년카페협동조합으로 관광도시 오산을 소개할 웰컴센터 ‘어서오산휴센터’ 2층에 위치한다.

 

‘어서오산휴센터’는 오산의 새로운 랜드마크인 내삼미동 아스달연대기 드라마세트장 맞은편에 위치해 있으며  총면적 470.63㎡ 지상 2층 규모로 관광객들을 위한 휴게공간이다.

 

▲어서오산휴센터 전경모습.      ©오산시민신문

 

곽상욱 오산시장은 지난 4일 오후3시 어서오산휴센터 '까페이층'에서 청년활동가들과 정담회를 가졌다.

 

정담회에서 곽상욱 시장은 “어서오산휴센터청년 까페가 위치한 내삼미동은 아스달연대기 드라마세트장은 물론이고 올해 미니어처박물관, 어린이교통안전체험관 등이 완공을 마쳐 많은 관광객들이 찾아오는 오산의 새로운 문화명소가 될 것이다. 청년까페운영자들이 주인의식을 가지고 열정적으로 까페운영에 힘써 주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한편 오산시는 청년일자리 창출을 위해 창업지원 등 제도적 뒷받침을 통해 청년카페협동조합을  향후 사회적 경제기업으로 성장시킬 예정이다. 꿈꾸는 청년을 응원하기 위한 ‘카페이층’의 새로운 바람이 오산지역청년들의 새로운 일자리 창출로 이어지길 바란다.

 

 

허현주 기자  master@osannews.net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주간베스트 TOP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