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산의 생태환경 배우며 꿈을 키워요...오산형꿈의학교 선정

지역자원으로 꿈의학교 활동 돕고 지역사회 환원

허현주 기자 | 기사입력 2021/03/31 [10:51]

오산의 생태환경 배우며 꿈을 키워요...오산형꿈의학교 선정

지역자원으로 꿈의학교 활동 돕고 지역사회 환원

허현주 기자 | 입력 : 2021/03/31 [10:51]

 

 2018년 오산혁신교육 토론회&박람회 참여한 오산시 학생이만들어가는 꿈의학교 홍보부스.  © 오산시민신문


오산꿈의학교 공동운영협의회(공동의장 곽상욱 오산시장, 남현석 화성오산교육장)이 ‘2021년 오산꿈의학교’ 선정 결과를 발표했다.

 

오산꿈의학교는 경기도교육청이 주최·주관하는 ‘2021 경기꿈의학교 공모계획’을 준용하여 오산꿈의학교 지자체 공동운영 협약에 의거한 오산지역 특색사업이다.

 

오산꿈의학교 공동운영협의회는 ‘생태분야’를 오산시 지역특색분야로 지정하여 심사, 선정시 우선 반영하고 꿈의학교와 지역자원을 연계한 활동 및 꿈의학교 활동을 통한 지역사회 환원계획 수립 여부를 선정 방향성을 두고 선정했다.

 

오산꿈의학교는 학생이 만들어가는 꿈의학교 13교, 학생이 찾아가는 꿈의학교 32교, 다함께 꿈의학교(공모형) 3교 총 48개교가 선정됐다.

 

 2021년 오산꿈의학교 48개교가 선정됐다.   © 오산시민신문

 

오산시 관계자는 “올해 오산꿈의학교는 스스로 꿈꾸고 도전하는 학생들을 지역자원 연계 및 지역사회 환원을 토대로 한 꿈의학교 활동에 중점을 두고 심사했다.”며 “마을과 협력을 통한 폭넓은 교육생태계 기반 조성해 오산시 학생들이 마음껏 꿈을 실현할 수 있도록 앞으로도 오산꿈의학교 활동을 적극 지원할 계획이다.”고 말했다.

 

한편 경기도교육청은 기초자치단체가 지역의 꿈의학교 운영에 적극적으로 참여하여 다양한 마을교육자원을 꿈의학교와 연계할 수 있도록 지원체계를 구축하고, 꿈의학교를 통한 마을교육공동체와 성장을 촉진하고자 2021년 오산시와 시흥시를 시범지구로 지정하여 시행한다. 

 

 

허현주 기자  master@osannews.net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주간베스트 TOP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