필봉초등학교, 시·음악·명화와 함께하는 문화예술 축제 열어

오산시민신문 | 기사입력 2022/11/16 [08:01]

필봉초등학교, 시·음악·명화와 함께하는 문화예술 축제 열어

오산시민신문 | 입력 : 2022/11/16 [08:01]

 오산시 필봉초등학교 5~6학년 학생들의 통기타 연주 모습.  © 오산시민신문

 

오산시 필봉초등학교(교장 채경순)가 10월 24일~11월 18일까지 ‘2022 문화예술교육주간’을 운영한다.

 

필봉초는 올해 문화예술 교육주간 동안 전교생이 참여하는 '시·음악·명화와 함께하는 축제'를 마련, 가을 감성이 물씬 느껴지는 시화전을 비롯해 ‘필봉 행복미술관’을 활용한 명화 프로젝트 수업과 1년 동안 갈고 닦은 1인 1특기 음악 발표회, 학생 라온밴드 공연을 실시했다. 

 

특히 코로나19로 인해 2년 동안 실시하지 못했던 발표회는 학년별로 1~2학년 음악줄넘기, 3~4학년 장구, 5~6학년 통기타 연주가 진행됐다.  

 

이번 문화예술 교육주간에 참여한 학생들은 “무대에 서는 것이 너무 떨리고 설렜는데 친구들과 이렇게 발표회를 하고 나니 뿌듯한 마음이 들었다. 내 시화가 학교에 걸린 모습을 보니 기쁘고 행복했다. 내년에도 꼭 참여하고 싶다.”고 소감을 밝혔다.

 

채경순 교장은 “문화예술 주간을 준비하는 아이들의 밝은 모습을 보며 마음이 벅찼다. 조금은 서툴고 부족하지만, 열심히 노력하는 필봉초 어린이들의 태도에 따뜻한 지지와 격려를 보낸다. 앞으로도 다양한 문화예술 교육활동을 실시할 예정이다.”고 말했다. 

 

 

오산시민신문  master@osannews.net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주간베스트 TOP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