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불어민주당 오산시 지역위-제 22대 국회의원 예비후보 등록 이어져...

오산시민신문 | 기사입력 2023/12/19 [14:24]

더불어민주당 오산시 지역위-제 22대 국회의원 예비후보 등록 이어져...

오산시민신문 | 입력 : 2023/12/19 [14:24]

조재훈 국회의원 예비후보.  © 오산시민신문



조재훈 전 경기도 건설교통위원장(제9, 10대 경기도의원)이 12월 18일 오산시선거관리위원회에 제22대 국회의원 예비후보 등록을 마쳤다.

 

조재훈 국회의원 예비후보는 “소외된 계층과 약자를 대변하는 정치를 하면서 소외되는 사람이 없는 사회적 시스템을 만들겠다.”며 포부를 밝혔다.  

 

조재훈 예비후보는 2014년부터 2022년까지 경기도의원을 지낸 오산 지역 정치인이다. 오산에서 초등학교와 중학교를 나왔고, 연세대 대학원을 졸업한 그는 지난 2023년 오산시장 선거에 도전했던 경험을 가지고 있다.

 

‘지난 20여 년 간 오산지역에서 당선된 국회의원이 진짜 오산을 위해 일했는지 의문’이라며 자신은 진짜 오산시와 시민들을 위하는 ‘진짜 일꾼’이 되겠다고 선언하였다. 

이신남 국회의원 예비후보.  © 오산시민신문



또한, 전남 광양 출신의 이신남 전 청와대 자치발전비서관도 지난 15일 오산시선거관리위원회에 제22대 국회의원 예비후보 등록을 마쳤다 .

 

지난 13일 오산시문화예술회관 소공연장에서 1,000여명의 참석자들과 함께 ‘새로운 반전 오산 뭐 먹고 살까!’북콘서트를 성황리에 마쳤다.

 

이신남 국회의원 예비후보는 “윤석렬 검찰독재 심판! 오산의 새로운 정치교체를 위해 다시 신발끈을 동여매고 민주정치를 꽃피울 대한민국의 봄, 새로운 정치가 열리는 오산의 봄을 반드시 열겠습니다.”라고 출마의지를 내 비쳤다 .

 

한편 오산시선거구에 출마하는 더불어민주당 후보는 5선의 현 안민석 국회의원, 3선 시장출신 곽상욱 전 시장, 그리고 전 정부 청와대 비서관 출신 이신남 후보가 출마하여 경쟁할 것으로 예상되고 있다.

 

홍근택기자 master@osannews.net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주간베스트 TOP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