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산시, 여성친화도시 시민참여단 역량 강화교육 실시

오산시민신문 | 기사입력 2024/07/02 [13:59]

오산시, 여성친화도시 시민참여단 역량 강화교육 실시

오산시민신문 | 입력 : 2024/07/02 [13:59]

 오산시가 여성친화도시 시민참여단 역량 강화교육을 실시했다.  © 오산시민신문


오산시(시장 이권재)는 여성친화도시 지정 3년 차를 맞이하면서 새롭게 위촉된 3기 여성친화도시 시민참여단 24명을 대상으로 지난달 3회에 걸쳐 오산시청 상황실과 물향기실에서 역량강화 교육했다.

 

이번 교육은 성인지 감수성 함양과 여성친화적 관점 모니터링 기법에 대한 깊이 있는 이해를 통해 지역 내 주도적 역할을 수행하는 데 필요한 역량을 키우기 위해 실시됐다.

 

1회차 교육은 ‘여성친화도시 이해와 시민참여단의 역할’을 주제로 세한대학교 휴먼서비스학과 김지영 교수의 특강으로 진행됐으며 2, 3회차는 브랜드-U 리더쉽센터 이진아 소장의 시민참여단 모니터링 지표와 활동방법, 사례 및 실습을 주제로 강의가 이뤄졌다.

 

교육에 참여한 시민참여단 김민숙 단원은“이번 교육으로 시민참여단 단원들이 어떠한 자세로 활동을 해야 하는지 알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됐다. 교육을 통해 습득한 모니터링 기법들을 활용해 우리 지역의 성불균형 요소들을 발견하고 개선안을 건의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정길순 가족보육과장은 “시민참여단의 활동이 우리시 성평등 정책 추진에 큰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된다. 앞으로도 함께 누리는 여성친화도시 조성을 위해 시민참여단과 함께 지속적으로 노력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오산시 여성친화도시 시민참여단은 공공시설 및 공공서비스 모니터링, 여성안전 사각지대 발굴, 여성 안전캠페인 등 다양한 활동을 시민의 불편사항을 발굴 건의하고 시민모두가 안전한 지역을 만드는 데 선도적인 역할을 할 예정이다. 

 

오산시민신문 master@osannews.net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주간베스트 TOP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