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산시, 아동복지시설 투명한 운영 위해 회계교육 실시

오산시민신문 | 기사입력 2024/07/08 [17:01]

오산시, 아동복지시설 투명한 운영 위해 회계교육 실시

오산시민신문 | 입력 : 2024/07/08 [17:01]

 지난 5일 오산시 관내 아동복지시설 종사자를 대상으로 아동복지시설 회계교육을 실시했다.  © 오산시민신문


오산시(시장 이권재)는 5일 관내 아동복지시설 종사자 50명을 대상으로 오산시청 물향기실에서 회계교육을 했다.

 

다함께 돌봄센터 20개소, 학교돌봄터 3개소, 지역아동센터 9개소의 돌봄시설과 그룹홈 3개소, 학대피해아동쉼터 2개소의 보호시설 회계관련 담당자 50명을 대상으로 했다.

 

이번 교육은 예산회계실무 서울연구원장인 최기웅 강사가 진행했으며 ▲예산서 및 결산서 작성 ▲지출 시 증빙서류 목록 ▲후원금 관리 ▲함께자람센터 이용료 수입관리 등 아동복지시설의 지도점검 관련 공통 예산·회계 지적사항 위주로 했다.

 

교육에 참석한 한 종사자는 “매년 다가오는 지도점검 관련해서 예산·회계 지적사항 위주로 교육을 해 많은 도움이 되었다.”며 “이번 교육을 통해 배운 정보를 활용해 조금 더 효율적으로 시설을 운영할 수 있을 것 같다.”며 만족감을 표했다.

 

시 관계자는 “아이들이 건강하고 행복하게 성장할 수 있도록 애써주시는 아동복지시설의 종사자분들께 감사의 말씀을 전한다.”며 “이번 회계교육를 통해 지속적으로 지적되고 있는 점검 사항에 대해 확실히 인지하고 시설을 운영할 수 있는 계기가 되었으면 좋겠다.”고 전했다. 

 

오산시민신문 master@osannews.net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주간베스트 TOP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