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산시 치매안심마을 어르신 사진촬영 행사

‘5월의 어느 멋진 날’ 진행

오산시민신문 | 기사입력 2021/05/18 [11:28]

오산시 치매안심마을 어르신 사진촬영 행사

‘5월의 어느 멋진 날’ 진행

오산시민신문 | 입력 : 2021/05/18 [11:28]

 5월의 어느 멋진 날 행사 모습.  © 오산시민신문


오산시(시장 곽상욱) 보건소 치매안심센터는 가정의 달 5월을 맞이해 지난 15일 치매 어르신의 장수를 기원하고 가족 간의 화합 증진 도모하기 위해 「5월의 어느 멋진 날」행사를 진행했다고 18일 전했다.

 

「5월의 어느 멋진 날」은 치매안심마을 운암주공 1단지에 거주 중인 치매 환자 11명과 치매환자 가족 5가구를 대상으로 장수사진 및 가족사진을 촬영한 후 액자에 담아 전달하는 행사로 오산시 ‘호 스튜디오’임기호 작가님의 촬영 재능기부를 통해 진행했다.

 

행사는 치매 어르신의 이동 편의를 고려해 치매안심마을 경로당에서 진행했으며 코로나19 감염예방을 위해 시간대별 예약 촬영 및 마스크 착용과 발열 체크, 호흡기 증상 확인 등 감염 예방수칙 및 낙상예방 등의 안전 수칙을 철저히 준수하며 진행했다.
 
참여 가족은“그동안 부모님의 장수사진을 준비하지 못해 마음이 무거웠는데 이번 행사를 통해 장수사진을 촬영할 수 있어 기쁘다.”며 “치매안심센터와 사진촬영을 해 주신 사진작가님께 매우 감사드린다.”고 전했다.

 

고동훈 오산시 보건소장은 “따스하고 화사한 오월에 가족들과 모여 사진을 찍고 좋은 추억을 만들었길 바란다.”며“앞으로도 의미 있는 행사를 통해 치매환자와 가족들을 지원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치매 관련 상담은 오산시 치매안심센터 (☎031-8036-6611~15)로 문의하면 된다.

 

 

오산시민신문  master@osannews.net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주간베스트 TOP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