운산초등학교, ‘개인형 이동장치(PM)’ 교통안전 홍보캠페인 실시

오산시민신문 | 기사입력 2021/05/25 [10:39]

운산초등학교, ‘개인형 이동장치(PM)’ 교통안전 홍보캠페인 실시

오산시민신문 | 입력 : 2021/05/25 [10:39]

 운산초등학교 교통안전 캠페인을 실시했다.  © 오산시민신문

 

운산초등학교(교장 나순미)는 녹색교통봉사회, 학부모회, 운산초 학생자치회가 앞장서 도로교통법 시행으로 PM관련 교통법규 개정법을 홍보하고 안전한 PM 이용 정착 유도했다.

 

오산경찰서도 장영철 경찰서장을 비롯해 경비교통과장 및 오산경찰서 녹색담당부서 경찰이 동참했고, 곽상욱 오산시장, 신선교 중앙동장, 오산녹색연합회장, 중앙동학부모네트워크회장도 행사에 참여하여 위로와 격려를 아끼지 않았다.
 
이번 캠페인은 도로교통법 시행으로 PM 관련 교통법규 집중 홍보 기간에 운산초 녹색교통봉사회와 오산녹색연합회에서 처음으로 캠페인을 실시했다.

 

개인형 이동장치(PM)는 전동킥보드, 전동이륜평행차, 전기자전거 등 1인용 이동장치로 편리하지만 안전 약속의 필요성이 부각되었다. 이에 인명 보호 장구 착용, 음주 음전 금지, 운전중 휴대폰 이어폰 사용 금지 동승자 탑승급지 자전거도로 또는 차도 우측으로 통행, 안전거리 확보하며 서행하기, 야간에 등화장치 켜거나 발관장치 착용 등 PM 안전 약속을 홍보물로 알리며 실천을 당부했다.

 

나순미 교장은 “코로나시대임에도 불구하고 PM교통캠페인 활동은 매우 유의미하다”라며 바쁘신 가운데 이 행사에 함께 해주신 모든 분들께 감사함을 전달했다. 아울러 “이번 개인형 이동장치(PM) 캠페인을 시작으로 더욱 안전한 등하굣길 및 교통안전이 이뤄지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운산초 학생과 함께 만들어가는 교육과정, ‘교통안전’의 운영과 전체 교직원 연수를 통해 교통안전에 대한 공감대를 형성하고, 안전한 PM 이용 방법을 더 강화하고 실천해야겠다.

 

 

오산시민신문  master@osannews.net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주간베스트 TOP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