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홀중학교, 더불어 성장하는 학부모 평생교육 시작

미래핵심역량 강화를 위한 ’긍정훈육‘ 연수 진행

오산시민신문 | 기사입력 2021/06/01 [22:20]

매홀중학교, 더불어 성장하는 학부모 평생교육 시작

미래핵심역량 강화를 위한 ’긍정훈육‘ 연수 진행

오산시민신문 | 입력 : 2021/06/01 [22:20]

 

 매홀중학교 '긍정훈육' 학부모 평생교육 모습.   © 오산시민신문

 

매홀중학교(교장 이우정)는 5월 13일부터 ‘함께교육’을 실천하는 파트너로서의 역량 강화를 위해 ‘긍정훈육’을 주제로 학부모 평생교육을 진행중이라고 1일 밝혔다.


‘긍정훈육’이란 자녀의 자존감과 공동체 의식을 기르는 친철하고 단호한 훈육 방식으로 이은출 강사(사단법인 한국긍정훈육 협회 대표이사, 전 근명중 교장)를 초청하여 사춘기 자녀를 키우는 학부모의 고민을 나누고, 효과적인 자녀 양육 방법을 연습하는 시간으로 운영된다.


매홀중학교의  학부모 평생교육은 5월 13일부터 6월 24일까지 총 6회 운영되며 코로나19 상황에 맞게 비대면 연수로 진행된다. 현재 총 3회기가 진행되었으며 ‘자녀 모습 들여다보기, 미래에 필요한 핵심역량 알아보기, 임파워링 리더십 이해하기, 자녀 양육의 구체적인 기술 알아보기’ 등을 학습했다.

 

매홀중학교는 학부모들에게 앞으로도 자녀를 양육하는 과정에서 직면하는 구체적인 문제 상황에 대해 실질적인 기술을 배울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강사에 의한 학부모 연수가 끝나면 매달 정기적인 학부모 실천 모임을 운영하여 긍정훈육의 내면화를 꾀하고자 한다. 
 
연수에 참여한 학부모는 “장기화 된 코로나19 상황 속에서 자녀의 양육과 교육을 함께 담당해야 했던 학부모들의 고충을 위로받는 시간이었다. 양육방식에 대한 성찰과 환류로 더 나은 학부모로 나아갈 수 있으리라는 기대감으로 가득찼던 시간이었다.”고 소회를 밝혔다.


한편 매홀중학교는 ‘긍정훈육’ 첫 학부모 실천 모임을 꾸준하게 이어나갈 예정이며, 이 외에도 ‘매홀중讀’이라는 독서나눔 학부모 동아리, 교사와 학부모가 함께하는 ‘사부동행(師父同行)’ 연수를 진행할 예정이다.

 

 

오산시민신문  master@osannews.net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주간베스트 TOP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