필봉초등학교, ‘차차’ 안전교육으로 안전 대처 능력을 쑥쑥 키워요.

오산시민신문 | 기사입력 2021/06/07 [10:20]

필봉초등학교, ‘차차’ 안전교육으로 안전 대처 능력을 쑥쑥 키워요.

오산시민신문 | 입력 : 2021/06/07 [10:20]

 

 오산시 필봉초등학교가 '학생 안전체험차량 차차교육'을 실시했다.  © 오산시민신문

 

오산시 필봉초등학교(교장 채경순)가 지난 4일 유치원 1학년 학생들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학생 안전체험차량 차차교육을 실시했다.

 

'차차'란 안전을 생각하는 자동차, 행복을 꿈꾸는 자동차의 줄임말로 차량 내·외부 각종 장비와 프로그램을 구축해 차량에서 직접 안전체험이 가능하도록 제작한 경기도교육청 학생안전체험차량의 이름이다.

 

이 날 필봉초 유치원 및 1학년생들은 30분 과정으로 차차 실내에서 자동차 안전띠 체험, 지하철 안전 체험, 지진 체험, 생활안전 체험, 비상구 찾기/열역학, 화재 대피 체험 등 5개 코너 체험을 순차적으로 체험했고, 운동장에서는 건널목 체험과 시청각 교육을 받았다.

      

 필봉초 학생들이 차차 내부에서 자동차안전벨트 체험을 하고 있다.   © 오산시민신문

 

필봉초 관계자는 이번 차차 안전체험차량은 안전교육 시에 체험과 이론을 병행함으로써 유치원 및 1학년 학생들의 안전 대처 능력 향상에 큰 도움이 되었다.”고 전했다.

 

한편 경기도교육청은 차차 프로그램은 안전교육관을 이용하기 어려운 학생들을 대상으로 직접 찾아와서 교육함으로써 유년기부터 학생들의 위기 대처 능력을 몸에 익힐 수 있도록 돕고 있다.

 

 

허현주 기자  master@osannews.net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주간베스트 TOP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