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산시, 찾아가는 평생학습 ‘배달강좌 런앤런’ 신규강사 위촉

오산시민신문 | 기사입력 2021/06/15 [13:50]

오산시, 찾아가는 평생학습 ‘배달강좌 런앤런’ 신규강사 위촉

오산시민신문 | 입력 : 2021/06/15 [13:50]

 오산시가 '배달강좌 런앤런' 신규강사 11인을 위촉했다.   © 오산시민신문


오산시(시장 곽상욱)는 지난 14일 오산신협 3층 교육장에서 2021년 찾아가는 평생학습 배달강좌 런앤런 신규강사 11인을 위촉하고, 운영설명회를 개최했다고 15일 전했다.

 

배달강좌 런앤런(Run & Learn)은 5인 이상의 오산시민 또는 오산시 직장인이 모여 학습을 신청하면 언제, 어디서나, 원하는 시간에 희망 강좌를 배달하는 시민 맞춤형 평생학습으로 현재는 코로나19로 인한‘사회적 거리두기’방침에 따라‘3인’으로 한정해 특별 모집하고 있다.

 

배달강좌 런앤런 강사는 배움에 대한 시민들의 다양하고 지속적인 학습 수요를 반영하기 위해 1년 2회 공개모집하며, 1차 서류전형과 2차 면접전형을 거쳐 2021년 상반기 모집결과, 최종 11인이 신규강사로 위촉됐다.

 

이날 위촉식은 ▲위촉장과 강사증 전달 ▲오산백년시민대학의 이해 ▲배달강좌 런앤런의 이해 및 강사로서의 역할 ▲교육포털 오늘e 강사메뉴 사용법 순으로 진행됐다.

 

위촉식에 참석한 가야금병창 조현일 강사는 “교육도시 오산에서 가야금을 학생들뿐만 아니라 시민들에게도 알려드릴 수 있는 기회를 갖게 돼 기쁘다.”며 “국악이라고 하면 대부분 ‘특이하다’라고 말하는데, 국악에 대한 선입견을 깨고, ‘특별함’을 학습자들과 함께 나누고 싶다.”고 포부를 밝혔다.

 

 

오산시민신문  master@osannews.net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주간베스트 TOP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