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 매홀역사문화포럼, 뿜뿜 문화재 지킴이 봉사 실시

허현주 기자 | 기사입력 2021/06/16 [12:22]

(사) 매홀역사문화포럼, 뿜뿜 문화재 지킴이 봉사 실시

허현주 기자 | 입력 : 2021/06/16 [12:22]

 

 (사)매홀역사문화포럼이 뿜뿜 문화재 지킴이 활동을 실시했다.    © 오산시민신문

 

(사) 매홀역사문화포럼 (단장 이종철)이 지난 12일 독산성 세마대 일원에서 ‘뿜뿜 문화재 지킴이 봉사’를 실시했다.


뿜뿜 문화재 지킴이 봉사는 매홀역사문화포럼이 매월 1회 오산시 전체 문화재를 대상으로 문화재 주변 청소, 문화재 방재, 모니터링을 진행하는 문화재 지킴이 활동이다.

 

이번 행사는  독산성 일원에서 진행되었으며 참여한 매홀지킴이 단원 및 청소년 자원봉사자 20여명은 독산성 일원을 돌며 쓰레기 수거 및 안내판 위치 변경을 건의하는 등 독산성을 찾는 탐방객들에 안전을 위한 문화재 파수꾼으로써의 활발한 활동을 펼쳤다. 

 매홀역사문화포럼 자원봉사자들이 독산성 일원의 쓰레기 수거 및 문화재 지킴이 봉사에 참여했다.   © 오산시민신문

 

매홀역사문화포럼은 현재 90명의 회원들이 참여해 역사문화탐방, 문화재교육, 토론, 문화재지킴이 봉사 등 활발한 활동을 펼치고 있는 경기도 시니어전문봉사단체로 월 1회 문화재 지킴이활동과 년 10회 국내역사문화 탐방 활동을 실시하고 있다.

 

이종철 단장은 “코로나19로 인해 국내단체 탐방 및 외부 지킴이 행사는 중지된 상태.”라며 “하루빨리 사회적 거리두기가 완화되어 전국의 문화재를 탐방하며 지킴이활동을 이어가고 싶다.”고 말했다.

 

 

허현주 기자  master@osannews.net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주간베스트 TOP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