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화·인권·평화의소녀상을 알립니다...오산평화의소녀상 문예대전 공모

오산시민신문 | 기사입력 2021/06/21 [11:09]

평화·인권·평화의소녀상을 알립니다...오산평화의소녀상 문예대전 공모

오산시민신문 | 입력 : 2021/06/21 [11:09]

   

오산평화의소녀상이 문예대전을 공모한다.  © 오산시민신문


오산평화의소녀상 (공동대표 강경남 장복실 한명숙)은 오산평화의소녀상 건립 5주년 기념 문예대전을 다음달 7월 15일까지 공모한다.

 

오산평화의소녀상은 회화대전과 문예대전을 격년으로 운영해 잘못된 역사를 바로잡고 미래세대에 대한 평화·인권·희망의 소중함을 일깨우기 위해 2016년부터 실시해 오고 있다.

 

오산평화의소년상 건립 5주년 기념으로 열리는 이번 공모전은 초·중·고·일반 부문으로 운영하며 오산시민이 아니어도 관내 학교와 직장 소속이면 참여 가능하다.

참가 희망자는 2편의 시와 1편의 산문을 부문별로 작성해 제출하면 된다.

 

평화·인권·평화의소녀상을 주제로 접수는 21일부터 7월 15일까지 이메일(osanpeace@naver.com) 로 접수하면 된다.

 

공모 작품은 전문 작가의 최종 심사를 거쳐 8월 13일 오후 6시 오산시청 정문 앞 오산평화의소녀상 앞에서 건립 5주년 기념식 때 대상·최우수상·우수상·장려상으로 나눠 시상할 예정이다.

 

 

한편 오산평화의소녀상 2018년 문예대전에서는 총159편을 공모했고 대상에 일반부 김명숙씨의 ‘소녀가 사는 법’ 최우수상은 일반부 박상임 씨의 ‘교실 안 페미니스트 선생님이 필요해요’, 고등부 세마고 엄정희 학생의 ‘홍황초’, 중등부 운천중 김수려 학생의 ‘청동 소녀’, 초등부 오산고현초 박규현 학생의 ‘기다림’이 선정된 바 있다.

 

 

오산시민신문  master@osannews.net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주간베스트 TOP10